기사상세페이지

[경기티비종합뉴스] 경기도, 시군 간담회 개최. 스마트공장 확대 추진 등 논의

기사입력 2024.05.31 18:21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경기도가 31일 경기테크노파크에서 경기도형 스마트공장 확대를 위한 시군 간담회를 개최했다.

    [크기변환]‘경기도형+스마트+공장’+확대+간담회(1).jpg

    이날 간담회에서는 4차 산업혁명 시대에 최신 정보통신 기술을 활용해 더 정확한 의사결정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경기도형 스마트 공장의 확대 방안에 대해 논의하고, 이를 위해 경기도와 경기테크노파크 및 시군의 협력이 중요하다는 것에 뜻을 모았다.

    [크기변환]‘경기도형+스마트+공장’+확대+간담회(2).jpg

    경기도형 스마트공장 지원사업은 정부주도형 사업대비 자부담 비율을 낮춰(50%→30%), 스마트공장 구축이 어려운 영세기업을 타겟으로 추진하고 있으며, 스마트공장이 생소한 업체를 위해 견학공장 운영 및 컨설팅 등의 사업도 병행하고 있다.

     

    이날 간담회에는 31개 시군 담담부서장 및 경기테크노파크 담당팀장 등 50여명이 참석했다.

    김태근 경기도 디지털혁신과장은 “경기도형 스마트공장은 생산성 향상과 더불어 안전한 현장을 만드는데 필수적으로, 경기도가 책임감을 갖고 시군과 같이 협업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스마트공장에 대한 문의사항은 경기스마트제조혁신센터 누리집(https://www.gtp.or.kr/antp/smart/Intro01_01.jsp) 등을 참조하면 된다.

    뉴스

    뉴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