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경기티비종합뉴스] 이천시∙육군 제7공병여단, 청미천 준설 협력 사업 전개

기사입력 2024.06.25 22:17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이천시는 지난해 10월 실시한 관·군(官·軍) 협력사업이 하천 유수 흐름과 재해예방에 크게 기여함에 따라, 금년에도 육군 제7공병여단과 함께 청미천(율면 월포리 일원) 준설사업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크기변환]이천시∙육군 제7공병여단  청미천 준설 협력 사업 전개.jpg

    청미천 월포리 구간은 지난 수십년 동안 쌓인 퇴적토로 인해 우기철마다 재해 발생 우려에 대한 민원이 지속적으로 제기되어 왔던 곳으로, 이천시가 재해예방을 위한 하천 준설의 필요성을 군(軍)에 요청하고, 군(軍)이 인력과 장비를 지원하는 것으로 두번째로 실시되는 사업이다.

     

    이번 사업에 군(軍)에서는 제7공병여단 소속 24여명의 장병과 굴삭기, 덤프트럭 등 장비 6대를 투입하고 있으며, 이천시는 장병쉼터 조성 등 원활한 작업여건 확보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오는 6월 말 준설사업이 완료되면, 매년 우기철마다 주변 농경지 침수를 우려하던 지역주민들의 고민이 한층 해결될 것으로 보이며, 하천기능 유지관리에도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김경희 이천시장은“시민들을 위해 적극적이고 지속적인 협조를 보여준 군(軍) 장병들에게 감사를 드리며, 앞으로도 군(軍)과 협력하여 시민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사업을 발굴하여 안보도시로 이천시가 거듭날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전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