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경기티비종합뉴스] 경기도의회, 제15회 우수의정대상 시상식 실시...염종현 의장 '고도화된 의정성과는 자치분권 실현 밑거름'

기사입력 2024.06.27 00:08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경기도의회(의장 염종현)가 26일 ‘제15회 우수의정대상 시상식’을 열고 모범적 의정활동을 펼쳐온 도의원 14명에게 상패를 수여했다.

    아울러 ‘2023년 우수조례·연구단체 시상식’을 동시에 열어 지난 한 해 동안 우수한 조례를 입안한 의원 20명과 실적이 뛰어난 연구단체 4개를 선정해 시상했다.

    [크기변환]240624 경기도의회, 제15회 우수의정대상 시상식 실시...염종현 의장 고도화된 의정성과는 자치분권 실현 밑거름 (1).jpg

    의회 대회의실에서 개최된 시상식에는 염종현 의장과 남종섭(더민주, 용인3)·김정호(국민의힘, 광명1) 교섭단체 대표의원, 김정영 운영위원장, 김종석 의회사무처장 및 수상 의원 등 150여 명이 참석했다.

    이날 시상식에서는 우수의정 대상자로 선정된 14명의 도의원과 우수조례를 입안한 20명의 도의원이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크기변환]240624 경기도의회, 제15회 우수의정대상 시상식 실시...염종현 의장 고도화된 의정성과는 자치분권 실현 밑거름 (2).jpg

    또, 의원연구단체인 ‘DMZ 생태평화관광 연구회(회장 오준환)’와 ‘경기도의회 ESG 연구포럼(회장 박옥분)’, 위원회 연구단체인 ‘경기교육정책연구회(회장 황진희)’와 ‘경제노동연구회(회장 김완규)’ 등 총 4개 단체가 우수연구단체로 뽑혔다.

    염 의장은 각 의원과 단체에 상패를 전달하고, 축하를 전했다.

    [크기변환]240624 경기도의회, 제15회 우수의정대상 시상식 실시...염종현 의장 고도화된 의정성과는 자치분권 실현 밑거름 (3).jpg

    염 의장은 “‘대한민국 축소판’으로 불리는 경기도의 특수성 안에서 경기도의회는 전국 지방의회를 선도하는 다양한 의정과 입법 사례를 창출하고 있다”라며 “고심 어린 노력으로 도민 삶의 질 향상과 지역 발전을 이끌고 계신 154명의 의원들게 감사를 전한다”라고 말했다.

     

    이어 “의원들이 만든 조례 하나, 한편의 의정활동이 경기도를 넘어 전국 지방의회의 새로운 이정표가 될 수 있다”라며 “경기도의회의 위치와 위상의 무게감 안에서 도의원 모두가 후반기에도 깊이 있는 활동으로 의회를 빛낼 것이라고 믿는다”라고 밝혔다.

     

    한편, ‘우수의정대상’은 대한민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가 전국 광역의원을 대상으로 주민 삶의 질 향상과 지역발전에 기여한 의원을 선정해 수여하는 상이다. 우수조례 및 연구단체 시상은 경기도의회에서 주관한다.


    뉴스

    뉴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