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경기티비종합뉴스] 양평군, 전진선군수 물 맑은 양평 수박 본격 출하 홍보에 나서

기사입력 2024.07.08 22:32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양평군(군수 전진선)이 여름철 대표 농산물인 양평 수박의 출하가 본격화됨에 따라 5일 청운농협에서 ‘물 맑은 양평 수박 산지유통센터 공선출하 기념식’을 열었다.

    [크기변환]01 물 맑은 양평 수박 출하 (3).jpg

    기념식에는 전진선 양평군수와 황선호 양평군의회 의장, 박형세 농협중앙회 양평군 농정지원단 단장, 이용하 경기과일조합법인 대표, 정지범 청운농업협동조합 조합장, 양평군수박연구회 회원 등 100여 명이 참석해 양평 수박의 본격 출하를 축하했다.

    [크기변환]01 물 맑은 양평 수박 출하 (2).jpg

    전진선 군수는 “물 맑은 양평 수박이 도매시장에서 좋은 평가를 받고 있는데, 이는 우리 농민들이 30년 간 쌓아온 수박에 대한 열정과 노하우 위에 양평군청의 지원 및 청운농협의 전문적인 산지유통센터 운영으로 이루어 낸 성과로, 앞으로도 여러분과 함께 양평 수박을 더욱 발전시키겠다”고 전했다.

    [크기변환]01 물 맑은 양평 수박 출하 (1).jpg

    군은 2017년 물 맑은 양평 수박 산지유통센터 건립 이래 시설 보완을 실시하고 청운농협은 관련 전문 인력을 고용하는 등 양평 수박의 품질 관리에 철저를 기하고 있다. 이에 양평 수박은 경기도 어린이 건강과일 공급사업과 각 도매시장 등에서 높은 평가를 받고 있다. 올해는 109개 농가로부터 수박 약 30만통을 산지유통센터에서 공동 선별해 출하할 계획이다.

     

    단맛이 좋고 사각사각한 식감이 특징인 물맑은 양평 수박은 청운농협 로컬푸드 직매장(청운면 삼성길7)에서 7월 한달 간 만나볼 수 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