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경기티비종합뉴스] 용인특례시, 지역 주민단체서 다양한 행사 진행

기사입력 2024.07.14 20:24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용인특례시(시장 이상일)는 지난 한 주간 지역 주민단체서 다양한 행사를 진행했다고 14일 밝혔다.

    용인시 처인구 이동읍 새마을부녀회(회장 양순자)는 12일부터 27일까지 하나로마트 이동농협천리점에서 부녀회원 40여 명이 참여해 찐옥수수를 판매한다.

    [크기변환]사본 -7_1. 처인구 이동읍 새마을부녀회는 이웃돕기 행복나눔 장터를 개최했다..jpg

    부녀회가 지역 농가에서 당일 수확한 옥수수를 직접 쪄서 판매하고, 수익금은 취약계층을 돕기 위한 성금으로 사용한다.

    양순자 부녀회장은 “우리지역 옥수수의 맛과 품질이 뛰어나 소비자들에게 큰 인기를 얻고 있다”며 “지역 농가도 돕고, 수익금으로 마을 경로당에 복달임 행사도 지원하게 되어 큰 보람을 느낀다”고 밝혔다.

    [크기변환]사본 -7_2. 기흥구 보라동은 지역 요양기관에서 '찾아가는 응급 안전교육'을 진행했다..jpg

    기흥구 보라동은 9일 지역 요양기관(정담재활주야간복지센터) 직원 15명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응급안전 교육’을 실시 했다.

    교육은 실습용 마네킹을 이용해 ▲올바른 가슴 압박법 ▲자동심장충격기(AED) 사용법 ▲하임리히법 등 응급상황에 대처할 수 있는 실습 위주로 진행했다.

     

    동 관계자는 “교육을 요청하는 아파트와 기관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며 “주민 안전을 위해 다방면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수지구 풍덕천1동은 11일 동 기관단체장협의회 회원들과 함께 지역 내 침수 위험지역을 점검했다.

     

    동 직원과 단체 회원 10여 명은 상습 풍수 피해 지역을 중심으로 빗물받이를 정비하고 침수 위험 요소들을 제거했다.

    동 관계자는 “호우 등으로 인한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지역 주민들과 꼼꼼히 점검하고 있다”며 “주민 안전 확보와 함께 재해 예방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담당부서

    처인구 이동읍 총무팀장 이병옥 031-324-5690,기흥구 보라동 맞춤형복지팀장 최현아 031-324-6572,수지구 풍덕천1동 맞춤형복지팀장 이성진 031-324-8610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