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경기티비종합뉴스] 양평군, 찾아가는 매력양평살이 7월 설명회 성료

기사입력 2024.07.21 18:08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양평군(군수 전진선)이 18일 양서면사무소 신청사 3층 대강당에서 면민 1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4. 찾아가는 매력양평살이 7월 설명회’를 개최했다.

    [크기변환]01 매력양평살이 7월 설명회(3).jpg

    본격적인 설명에 앞서 양평군 어울림공동체 지원사업에 참여하고 있는 도곡리 ‘고래실 난타팀’의 신나는 난타 공연과 양수2리 시니어댄스팀의 멋진 무대가 이목을 끌었다. 설명회는 양평군과 양서면의 역사·문화 및 인물에 대한 교양 강의와 양평살이에 필요한 생활 정보를 엮은 양평살이 안내서에 대한 설명 후 양평군에서 역점적으로 추진 중인 공간정보기반 ‘공감e음’ 시스템 설명 순으로 진행됐다.

    [크기변환]01 매력양평살이 7월 설명회 (2).jpg

    특히, 양평군 양서면의 대표적 인물인 몽양 여운형 선생에 관한 설명과 한음 이덕형 선생 묘 및 신도비에 대한 설명은 참여자의 큰 관심을 받았으며 양서면에 오래 거주했던 주민도 미처 알지 못했던 내용이라며 유익했다는 평을 남겼다.

    [크기변환]01 매력양평살이 7월 설명회 (1).jpg

     

    전진선 양평군수는 “현재 양평군 인구가 12만명을 넘겼다. 이는 다른 지역에서 온 주민들이 많다는 것을 의미하기도 하는데, 이번 설명회를 통해 살기 좋은 양평만의 매력을 많이 알아가는 자리가 되길 바라며 일상생활에 필요한 정보도 충분히 얻어가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양평살이 설명회는 매월 1~2회 각 읍·면을 순회하며 개최되며, 다음 설명회는 내달 21일 10시, 옥천면사무소에서 개최된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