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경기티비종합뉴스] 평택시의회‘평택 국가유산 정책 연구회’, 제1차 벤치마킹 활동 실시

기사입력 2024.07.26 22:29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평택시의회 ‘평택 국가유산 정책 연구회’(대표의원 이관우)는 26일 공주 무령왕릉과 왕릉원, 국립공주박물관에서 제1차 벤치마킹을 실시했다.

    [크기변환]240726 평택(의회) 평택시의회 ‘평택 국가유산 정책 연구회’, 제1차 벤치마킹 활동 실시 (2).jpg

    이날 벤치마킹에는 이관우 대표의원을 비롯한 김명숙·최재영·이윤하·김순이 의원과 외부 전문가 회원, 박물관 팀장 등 관계공무원이 참석한 가운데 문화유산 우수사례를 비교견학해 평택시 국가유산 보존 및 관리 방안을 모색하고자 추진됐다.


    [크기변환]240726 평택(의회) 평택시의회 ‘평택 국가유산 정책 연구회’, 제1차 벤치마킹 활동 실시 (3).jpg

    먼저 유네스코 세계유산인 공주 무령왕릉과 왕릉원을 답사하여 문화유산 사례와 관광명소 활용방안을 직접 체험하며 관내 곳곳에 위치한 국가유산의 관광 활성화 정책에 관해 활발하게 논의했다.

     

    이어 국립공주박물관을 방문해 수장고에 보관 중인 평택 출토 유물을 관람하는 등 전시된 유물들을 만나보며 유물에 깃든 역사적 가치를 발견하는 특별한 시간을 가졌다. 또한, 박물관의 운영현황을 살펴보고 이를 평택에 접목시킬 방안에 대해서도 검토했다.

     

    이관우 대표의원은 “평택에 많은 문화유산이 있음에도 체계적인 관리 및 활용이 되지 않아 큰 안타까움을 느끼고 있었다”며 “이번 벤치마킹을 통해 확보한 우수사례를 시정에 접목해 국가유산 활용 방안을 마련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