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경기티비종합뉴스] 경기도, 보건소 말라리아 대응 역량강화 교육 실시

기사입력 2024.07.30 22:43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경기도는 말라리아 발생지역 확산에 따라 30일 오후 시군 보건소 업무 담당자 대상 역량강화 교육을 진행했다.

    이번 교육을 통해 시군 보건소 담당자들이 환자 관리 및 매개체 방제 등 다양한 관리 과정을 효과적으로 이해하고 전문성을 갖춰 말라리아에 전략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했다.

    [크기변환]사진+(1)(3).jpg

    교육 대상은 19개 말라리아 위험지역 시군뿐만 아니라 비위험지역 시군까지 포함해 31개 시군 대상으로 확대해 80여 명이 참석했다. 주요 내용은 말라리아 환자 발생시 역학조사, 환자 관리, 군집사례 관리, 매개모기 방제방법 등이다.

     

    교육은 을지대학교 미래융합대학 양영철 교수의 전략적 방제기술에 대한 강의와 수도권질병대응센터의 김현정 역학조사관의 말라리아 환자 관리 및 역학조사 실무 교육으로 진행했고, 교육 내용에 대한 질의응답 시간을 통해 참석자들의 궁금증을 해소했다.

     

    경기도는 7월 21일 기준 질병관리청 방역통합정보시스템 잠정통계로 말라리아 환자가 175명이 발생했고 지난해 동기간 대비 29.4% 감소했다.

     

    유영철 경기도 보건건강국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각 지역에 말라리아에 대한 심도 있는 이해와 관리 능력이 향상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2030년 말라리아 퇴치를 위해 경기도가 주도적인 역할을 해서 환자 발생을 최소화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뉴스

    뉴스

    지역뉴스

    지역뉴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