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경기티비종합뉴스] 여주시 이충우시장과 사회복지협의회 함께하는 사회복지 정책 간담회 개최
기사입력 2024.08.01 15:22여주시 사회복지협의회(협의회장 박문신)는 지난 7월 30일 여주시 노인복지관에서 여주시 사회복지시설 관계자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여주시장과 함께하는 사회복지 정책 간담회'를 가졌다.
이번 정책 간담회는 여주시 복지 현안과 정책에 대한 종사자들의 의견을 나누고 시와 협력 방안에 대해 소통하기 위해 마련된 자리로 ▲ 여주시 똑버스 운행 가능 지역 확대 ▲ 아동·청소년을 위한 프로그램 확대 ▲ 사회복지 종사자 처우 개선비 인상 등 심도 있는 대화가 오갔다.
이충우 여주시장은 똑버스 운행에 대해 “지난 6월부터 운행을 시작한 똑버스가 호응이 매우 좋아 내년도 확대할 계획에 있으며, 최근 앱 이용이 어려운 어르신을 위해 전화로 버스를 부르는 ‘전화 호출 서비스’도 추가 도입했다.”라고 설명하였으며 “아이 키우기 좋은 도시를 만들기 위해 아동 청소년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 지원은 물론 여주초를 이전하게 되면 아동 청소년을 위한 교육 복합 시설을 만들기 위해 교육청에 제안을 했다”고 아동‧청소년 프로그램 확대 요청에 대해 답했다.
사회복지 종사자 처우 개선비 인상에 대한 제안에는 도비 예산과는 별도로 여주시 예산을 투입해 지원 대상자를 확대한 상황임을 설명하였다. 또한 여주시가 사회복지 종사자 처우 전반에 대한 개선을 이뤄 나가는데 최선을 다할 것을 약속하며 지역 복지를 위해 애쓰는 사회복지 종사들에게 감사 인사를 전했다.
박문신 협의회장은 이번 간담회는 민관이 함께 협력해 여주시민의 행복과 삶의 질을 높이는 사회복지 정책 방안에 대해 의견을 모으는 자리임을 강조하며 "오늘 간담회를 계기로 행정과 적극적으로 소통하고 힘을 합쳐 여주시의 사회복지 발전을 앞당길 수 있으면 한다"라며 간담회를 마무리했다.
게시물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