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경기티비종합뉴스] 경기도의회 이채영 의원, 경기도 사회혁신기획과 사업현황 점검 '깜깜이' 사업 없어야

기사입력 2024.08.07 01:09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경기도의회 이채영 경제노동위원회 의원(국민의힘, 비례)은 사회혁신경제국 사회혁신기획과에 대한 2024년 사업 현황을 점검하며 “도가 사업을 추진할 때 모든 도민이 알 수 있도록 투명하게 진행해야 한다”고 당부했다고 6일 밝혔다.

    [크기변환]240806 이채영 의원, 경기도 사회혁신기획과 사업현황 점검 깜깜이 사업 없어야 (2).jpg

    이채영 의원은 최정석 사회혁신기획과장 등 관계자들과 함께 사회적경제원의 경기 임팩트 펀드 및 경기 임팩트 프랜차이즈 등 주요 사업 현황을 점검했다.

    경기 임팩트 펀드는 사회문제 해결과 사회적가치 창출을 위해 혁신성이 있는 사회적경제조직에 투자하는 펀드이다. 경기 임팩트 프랜차이즈는 사회적경제조직의 성공모델을 표준화해 프랜차이즈화 시키는 것이 목표이다.

    [크기변환]240806 이채영 의원, 경기도 사회혁신기획과 사업현황 점검 깜깜이 사업 없어야 (1).jpg

    이채영 의원은 “경기도가 출자해서 진행하는 사업은 경기도민 누구라도 그 내용을 알 수 있도록 ‘깜깜이’가 아닌 ‘투명하게’ 공개되어야 한다”며 “여러 규정들이 걸림돌이 된다면 문제를 해결하는 방안을 시급히 찾아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에대해 최정석 과장은 “금융거래 비밀보장 의무와 규약에 따른 권한 문제로 모든 내용을 공개하기 힘든 부분이 있다”면서 “의원님의 지적대로 개선방안을 찾겠다”고 답했다.

    뉴스

    뉴스

    지역뉴스

    지역뉴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