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경기티비종합뉴스]경기농협, 농림축산식품부· 「다문화가족 농촌정착지원 과정」실시

기사입력 2024.08.09 21:57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농림축산식품부(장관 송미령)와 경기농협(본부장 박옥래)은 9일 아쿠아플라넷 일산 및 포천 서예마을에서 다문화가족과 지역주민 등 8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다문화가족 농촌정착지원 과정」 사업을 실시했다.

    [크기변환]1723188869826.jpg

    「다문화가족 농촌정착지원 과정」은 농림축산식품부 지원 사업으로 다문화가족에 대한 지역사회의 이해와 가족 간 화합과 소통을 통한 다문화 가족의 안정적 농촌정착지원과정을 위해 마련되었다.

     

    금차 교육과정에 참여한 다문화가족 및 지역주민은 아쿠아플라넷 일산점에서 아쿠아리움 관람을 하고, 포천 서예마을에서 한국전통문화체험으로 서예 및 민화 체험을 실시하였다.

     

    특히, 금일 행사에는 다문화가족 아이들 및 지역주민 대상으로 쌀소비 촉진을 위한 「아침밥 먹기」 캠페인을 실시하여, 성장기 아이 및 청소년들에게 아침밥이 특히 중요함을 알렸다.

     

    박옥래 본부장은 “다문화가족은 이제 우리 농업·농촌의 소중한 구성원으로 경기농협은 국민적 기대와 사회적 책임에 부응하기 위해 다문화가족의 안정적인 정착을 지원하는 다양한 사업들을 꾸준히 전개하겠다.” 고 말했다.

     

    한편, 경기농협은 다문화여성대학, 결혼이민여성 직업교육, 1대1 맞춤형 농업교육, 다문화가족 모국방문 지원 등 결혼이민여성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뉴스

    뉴스

    지역뉴스

    지역뉴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