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경기티비종합뉴스] 여주시, 이충우시장 제79주년 광복절 경축식 거행

기사입력 2024.08.17 01:38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여주시(시장 이충우)는 지난 15일 세종국악당에서 광복 79주년을 맞아 순국선열과 애국지사의 숭고한 얼을 기리고 나라를 사랑하는 마음을 고취하기 위한 경축식을 거행했다.

    [크기변환]01-여주시, 제79주년 광복절 경축식 거행(4).jpg

    이날 행사는 독립유공자 유족, 보훈단체 회원, 시민 등 4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이화선 작가의 캘리그라피 퍼포먼스를 시작으로 여주시 독립운동가 기념사업회장 기념사, 여주시장·여주시의회 의장 경축사, 광복군 행진곡 합창, 광복절 노래 제창, 만세삼창과 식후 공연으로 여주소년소녀합창단의 경축공연 순으로 진행됐다.

    [크기변환]01-여주시, 제79주년 광복절 경축식 거행(3).jpg

    박근출 여주시 독립운동가 기념사업회장은 기념사에서“순국선열과 호국영령들의 숭고한 나라사랑 정신을 시민에게 널리 알려 보훈문화 확산에 애써주시는 이충우 시장님께 감사드린다며, 온 국민이 그분들의 희생에 감사할 줄 알고, 독립정신과 애국정신을 이어받아 개인보다는 나라를 먼저 생각하는 계기가 광복절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크기변환]01-여주시, 제79주년 광복절 경축식 거행(2).jpg

    이충우 여주시장은 경축사에서“여주는 독립운동의 고장, 애국의 고장이 맞다. 많은 시민들께서 함께해 주셔서 정말 감사드린다.”며 자랑스러운 대한민국의 국민으로 살아갈 수 있도록 독립된 나라와 불굴의 민족혼을 물려주신 순국선열과 애국지사들의 희생과 높은 뜻에 머리 숙여 경의를 표했다.

    [크기변환]01-여주시, 제79주년 광복절 경축식 거행(1).jpg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