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경기티비종합뉴스] 이천시농업기술센터, 노재덕 소장 딸기 화아(꽃눈)분화 검경 기술지원 실시

기사입력 2024.08.21 21:49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이천시농업기술센터(소장 노재덕)는 지역 내 딸기 재배 농가의 적기 정식 지도를 위해 딸기 화아(꽃눈)분화 검경 기술지원을 오는 26일부터 3주간 실시한다고 전했다.

    화아(꽃눈)분화 검경은 현미경을 이용해 꽃눈이 분화되었는지를 확인하고 이를 통해 적절한 정식 시기를 예측하는 방법이다.

    [크기변환]3. 딸기 화아분화 검경 기술지원.jpeg

    화아(꽃눈)가 미분화된 딸기 묘를 조기 정식하면 고온에 의한 병 발생률이 증가하거나 적기에 심은 묘보다 영양생장이 지속되어 꽃대 출현이 늦어져 딸기 수확시기가 지연될 수 있다. 반면에 적기보다 늦게 심으면 고품질 열매를 수확하기 어렵다. 이에 화아(꽃눈)분화 진행상태를 확인해 가장 적합한 정식 시기를 정하는 것이 딸기 재배에 있어 아주 중요하다.

     

    검경을 위해 딸기 묘 4~5주를 무작위로 뽑아 농업기술센터에 방문하면 딸기 묘의 뿌리와 줄기가 만나는 곳에 있는 생장점을 현미경으로 관찰해 화아(꽃눈)분화 진행 정도를 확인할 수 있다.

     

    이천시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화아 검경을 통해 적기에 고품질 딸기를 수확하여 농가소득 증대와 과학영농 실현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기타자세한사항은 기술보급과 친환경원예팀 ☎031-644-4152 문의하면된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