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경기티비종합뉴스] 경기복지재단, 제5기 경기복지거버넌스 민간위원 공개모집

기사입력 2024.08.22 00:14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경기복지재단(대표이사 원미정/이하 재단)은 오는 22일까지 ‘제5기 경기복지거버넌스’에 참여할 민간 전문가를 공개 모집한다.

    경기도청(수정).jpg

    경기복지거버넌스는 경기도와 재단이 2016년부터 상시 운영되어 경기도민의 복지체감도 향상을 위해 민·관이 함께 참여하고, 경기도의 사회보장 관련 전문가 등이 함께 복지 현안을 논의·합의하기 위해 만든 기구이다.

    제5기 경기복지거버넌스는 2024년 8월 출범을 시작으로 약 2년간, “일자리 참여 기회 확대, 주거 안정 지원, 지역사회 돌봄의 지원체계 고도화, 생애주기별 평생교육, 청년 도약 기회의 발견, 보호안전망 강화” 등 민·관이 함께 경기도 복지발전을 목적으로 다양한 사회보장 정책 아젠다 발굴 활동을 한다.

     

    모집 분야 및 인원은 아동, 노인, 장애인, 생활․주거보장, 건강, 고용노동, 문화여가, 환경 8개 분야별 120명과 시군분야 31명 등 총 151명이며 지원 자격은 전문위원회 분야별 자격요건에 해당되는 민간 전문가 누구나 가능하다. 단, 시군 분야는 시군과의 사회보장 정책 연계성 및 균형발전 지원 역량을 갖추고 시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 활동 경험이 있는 해당 분야 관련 전문가이다.

     

    재단 관계자는 “이번 민간위원 위촉을 통해 학계, 연구분야 등 각 의제에 적합한 민간 전문가를 투입함으로써 보다 심도 있고, 다양한 정책 논의가 진행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였다”며 “관심있는 민간 전문가의 많은 신청을 희망한다”고 말했다.

    자세한 공모 내용은 경기복지재단 홈페이지(https://ggwf.gg.go.kr) 에서 확인할 수 있다.

     

    뉴스

    뉴스

    지역뉴스

    지역뉴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