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경기티비종합뉴스] 용인특례시, 정재승 KAIST 교수 초빙 뇌과학 특강 진행

기사입력 2024.08.28 10:20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용인특례시(시장 이상일)는 다음 달 20일 열리는 ‘2024년 제3회 퇴근길학당’의 강사로 정재승 KAIST 뇌인지과학과 교수를 초청했다고 28일 밝혔다.

    정 교수는 ‘인간의 뇌는 어떻게 선택을 하는가?’를 연구하는 물리학자로 알려져 있다.

    [크기변환]1. 2024 퇴근길학당 3회차 정재승 교수 초청 특강 홍보물.png

    대중들에게 TvN 예능 알쓸신잡(알아두면 쓸데없는 신비한 잡학사전)을 통해 이름을 알리기 시작했으며 대표적인 저서로 ‘과학 콘서트’, ‘열두 발자국’ ‘정재승의 인간탐구보고서’ 등이 있다.

    특강은 9월 20일 오후 7시 30분부터 9시까지 수지구 죽전동 용인아르피아 1층 이벤트홀에서 무료로 진행된다. 용인시민이거나 지역 내 직장인이라면 누구나 무료로 들을 수 있다.

     

    정 교수는 이날 ‘뇌 과학에서 삶의 성찰을 얻다’를 주제로 자신의 내면 및 타인과의 관계를 인간 사회영역으로 확장해 이를 뇌 과학으로 돌아보는 기회를 제공한다.

    이번 강연에는 총 120명이 참가할 수 있는데 선착순 60명은 사전 신청을 받는다. 사전 신청은 오는 9월 6일 오전 10시부터 용인시 평생학습관 홈페이지(https://lll.yongin.go.kr)에서 접수한다.

     

    현장 접수는 강연 당일 18시 20분부터 19시 20분까지 선착순 60명을 받는다.

    자세한 내용은 용인시 평생학습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