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경기티비종합뉴스] 평택시 맞춤형 산전 교육 강화 2024년 하반기 임신·출산 교육 운영

기사입력 2024.08.31 23:20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평택시(시장 정장선)는 9월부터 11월까지 임신 10주 이상 35주 이하 등록 임산부를 대상으로 ‘2024년 하반기 임신·출산 교육’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크기변환]14-2 평택시 맞춤형 산전 교육 강화.jpg

    이번 교육은 모유 수유, 양육, 태교 등 3개 영역의 분야별 전문가를 통한 맞춤형 건강관리 프로그램으로 ▲‘모유 수유 교실’을 통한 모유 수유의 중요성 및 올바른 수유 자세 교육 ▲‘신생아 건강 교실’을 통한 아기 돌보기 실습 ▲정서적 안정을 주는 ‘꽃꽂이 태교 교실’ 등 이론과 실기수업으로 이루어진다.

     

    이번 하반기 임신·출산 교육을 통해 임신부의 출산과 양육에 대한 이해력을 높이고 스트레스 감소 및 정서적 안정으로 태아와의 건강한 애착 관계 형성을 도모할 것으로 기대된다.

    평택보건소 관계자는 “이번 교육으로 임산부의 심신 안정과 건강한 출산, 태아의 오감 발달에 기여하고, 육아에 대한 불안감을 해소시켜 편안한 출산 분위기 조성이 확산될 수 있도록 임산부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라고 밝혔다.

     

    교육 신청은 매달 등록된 임산부에게 안내되는 문자의 네이버 폼을 통해 신청하며, 자세한 문의는 평택보건소(031-8024-4357)로 연락하면 된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