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경기티비종합뉴스] 이천시와 이천신협 업무협약, 건강해질수록 더 드립니다

기사입력 2024.09.02 23:03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이천시(시장 김경희)는 9월 2일 이천신용협동조합(이사장 전찬구)과 이천시 건강생활실천 향상을 위한 건강적금 운용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고 전했다.

    [크기변환]1. 이천시와 이천신협 업무협약, 건강해질수록 더 드립니다1.jpg

    시는 최근 건강에 대한 시민들의 관심이 커지며 보건소의 다양한 건강증진 서비스에 대한 요구도 많아짐에 따라, 시민의 건강 문제를 개선하고 건강을 증진하기 위한 대안을 여러모로 모색하고 있으며, 이것의 한 가지로 업무협약을 진행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협약의 주요 내용은 이천신협에서 운용하는 금연, 건강검진, 비만, 걷기의 건강관리 분야 중 개인에 맞는 것을 선택하여 건강적금을 가입한 후 계약조건에 따라 건강생활을 실천하여 성공할 경우는 계약 만료 시 우대금리(최대 3%) 적용으로 건강생활을 지원하고, 시에서는 계약 기간에 건강생활을 실천하고 유지할 수 있도록 건강증진 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협력에 관한 사항을 담았다.

    [크기변환]1. 이천시와 이천신협 업무협약, 건강해질수록 더 드립니다2.jpg

    전찬구 이천신협 이사장은 “이번 업무협약이 이천시민의 건강생활실천을 촉진하고 이것이 일상화될 수 있도록 지역사회 분위기를 조성하고 확산시키기 위한 마중물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또한 김경희 이천시장은 “이번 업무협약은 시와 지역사회 금융기관과의 보건 분야 첫 번째 상생 협력으로, 각 기관의 자원을 교류하여 지역사회의 건강 문제 개선을 위해 함께 노력한다는 데 의미가 크다”라면서 “새로운 이천의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면 좋겠다”라는 소감을 전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