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경기티비종합뉴스] 경기주택도시공사, “하반기 찾아가는 주거복지 상담” 행사 개최

기사입력 2024.09.02 23:31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경기주택도시공사(GH)는 2일 안성 농협 하나로마트 본점 앞에서 안성시민들을 대상으로 ‘하반기 찾아가는 주거복지 상담’ 행사를 열었다고 밝혔다.

    GH는 LH, 경기중앙지방법무사회, 신용회복위원회, 안성 지역 복지기관, 보건소 등으로 경기도 주거복지 상담협의체를 구성해 안성시민들에게 주거복지와 관련한 다양한 상담 서비스를 제공했다.

    [크기변환](GH 보도자료 09.02.배포_참고사진1) GH, 경기도 주거복지 상담협의체 결성하여 안성시에서 “하반기 찾아가는 주거복지 상담” 행사 시행.jpeg

    경기도 공공임대주택, 주택금융제도 등 주거복지정보와 함께 전세피해 법률상담, 기초생활보장 및 긴급복지 상담, 당뇨 및 혈당관리 진료 등 다양한 상담이 제공돼 시민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전세피해 법률상담을 받은 한 시민은 “최근 전세 관련 문제로 고민이 많았는데, 이번 상담에서 법률적인 조언을 받을 수 있어서 큰 위로가 됐다.”고 소감을 전했다.

    [크기변환](GH 보도자료 09.02.배포_참고사진2) GH, 경기도 주거복지 상담협의체 결성하여 안성시에서 “하반기 찾아가는 주거복지 상담” 행사 시행.png

    GH는 올해 상반기에 경기도 주거복지 상담협의체를 결성해 경기도 전역에서 찾아가는 주거복지 상담 서비스를 시행한 바있다.

     

    GH 김세용 사장은 “대면 상담의 접근성을 높인 찾아가는 상담 서비스를 통해 도민들이 주거 문제를 해결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 며 “앞으로도 주거 취약계층을 위한 공공주택 공급 확대 및 적극적인 홍보를 통해 도민들에게 한발 더 다가가는 주거복지 서비스를 추진해 나가겠다” 고 밝혔다.

     

    경기도 공공임대주택 및 경기도 내 지역별 다양한 주거정책 정보는 경기주거복지포털(housing.gg.go.kr)을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포털을 통해 일대일 상담을 신청할 경우 개인별 상황에 맞는 맞춤형 주거 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다.

    뉴스

    뉴스

    지역뉴스

    지역뉴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