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경기티비종합뉴스] 여주시의회, 박두형의장 『제71회 임시회 개회』

기사입력 2024.09.04 11:44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크기변환]박두형 의장1.jpg

    여주시의회(의장: 박두형)는 9월 3일부터 9월 11일까지 9일간의 일정으로 제71회 임시회를 개회하여 총 43건의 안건을 심의한다. 이번 임시회에서는 의원발의 조례안 13건, 규칙안 1건, 집행부 제출 조례안 14건, 제3차 공유재산관리계획변경안, 제2회 추가경정예산안 등 다양한 안건이 상정될 예정이다.

    [크기변환]전체1.jpg

    이번 임시회에서는 여주시의 발전과 시민의 복지 증진을 위한 정책들이 중점적으로 논의될 예정이다. 주요 안건으로는 ‘여주시 주민참여 예산제 운영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이 포함되어 있으며, 주민들이 예산 편성과 집행 과정에 직접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확대하여 보다 투명하고 민주적인 예산 운영을 목표로 하고 있다. 또한, 공유재산관리계획변경안과 추가경정예산안을 통해 여주시의 재정 운영과 공공자산 관리에 대한 심도 있는 논의가 이루어질 예정이다.

    [크기변환]전체2.jpg

    박두형 의장은 개회사에서 “후반기 여주시의회는 시민의 신뢰와 기대에 부응하기 위해 모든 의정 활동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히며, “이번 임시회에서는 여주시의 발전과 지역사회 문제 해결을 위한 실질적인 방안들이 마련될 수 있도록 철저히 심의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또한 “의회는 시민 중심의 의정 활동을 통해 여주시의 발전과 지역경제 회복에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여주시의회는 이번 임시회를 통해 지역 사회의 현안과 여주시 발전을 위한 다양한 안건들을 심도 있게 논의하고, 시민의 삶의 질을 높이기 위한 실질적인 정책들을 마련할 계획이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