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경기티비종합뉴스] 화성시의회, 배정수의장 백만화성 포도대장 ‘제10회 화성 송산포도축제’ 참석
기사입력 2024.09.08 14:57화성시의회는 9월 7일, 궁평항(화성시 서신면)에서 열린‘제10회 화성 송산포도축제’에 참석해 지역 특산품의 우수성을 널리 알렸다.
이날 개막식에는 배정수 화성시의회 의장을 비롯해 정흥범 부의장, 장철규 기획행정위원장, 임채덕 경제환경위원장, 김종복 문화복지위원장, 이계철 도시걸설위원장, 이용운, 조오순, 김상균, 배현경, 송선영, 오문섭, 위영란, 유재호, 최은희 의원이 참석하고 화성푸드통합지원센터, 화성시문화재단, 화성시청년포도단체 등 내·외빈과 시민이 함께했다.
배정수 의장은 축사에서 “화성시의 자랑스러운 농산물, 송산포도 농사에 힘써주신 농업인 여러분들의 헌신과 노고에 깊은 감사를 드린다”라고 하며 “오늘 다양한 행사와 프로그램으로 송산포도를 마음껏 즐기시고 화성시의회도 송산포도의 우수성을 널리 알릴 수 있도록 응원하겠다”라고 전했다.
재단법인 화성푸드통합지원센터가 주최·주관한 이번 축제는 9월 7일부터 8일까지 개최되며, ‘백만 화성 대표특산품 포도대장’을 주제로 다양한 품종의 포도 홍보관이 설치되고 포도 따기 체험, 포도 밟기 등 이벤트가 열릴 예정이다.
한편, 화성 송산포도는 연중 약 4m/s의 해풍과 내륙보다 평균 3~4도 낮은 여름 기온 덕분에 포도나무 재배에 최적인 25~28도를 유지해 재배되는 송산의 대표적인 지역특산품이다.
게시물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