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경기티비종합뉴스] 경기도농기원, 경기도 반려식물 활성화 기본계획 수립 위한 최종보고회 개최

기사입력 2024.09.10 00:10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경기도농업기술원이 ‘경기도 반려식물 활성화 기본계획 수립’에 관한 정책연구용역사업 최종보고회를 9일 개최했다.

    해당 연구는 작년 3월 전국 최초로 제정된 ‘경기도 반려식물 활성화 및 산업 지원 조례’에 따라 경기도 반려식물 산업의 활성화를 위한 기본계획을 수립하기 위해 올해 3월부터 약 6개월간 진행됐다.

    [크기변환]사진자료(2).jpg

    연구가 이뤄진 과업의 주요 내용은 ▲반려식물 산업 관련 통계 분석과 국내외 정책 및 사례 분석 ▲소비자 실태조사 및 반려식물 산업 현장의견 수렴 ▲반려식물 산업 전문가 토론을 통한 경기도 지원 여건·차별성 도출 ▲정책방향 설정 ▲기본계획 제시 등이다.

     

    이날 보고회에는 내외부 전문가가 참석해 ‘반려식물과 함께 도민의 행복을 키워나가는 경기도’ 비전에 대한 4대 전략 방향과 8대 핵심과제를 바탕으로 기본계획의 적정성을 평가했다.

    기본계획에 포함된 4대 전략은 ▲기술 개발 및 연구사업 ▲창업·경영 및 기술지원 ▲협력체계 구축 ▲행사 및 홍보로 방향을 설정했다.

     

    도 농기원은 이후 반려식물 조례를 추진한 관련부서 협의체를 만나 해당 기본계획안을 효율적으로 운용하기 위한 시스템 구축 방안을 논의했으며, 이를 바탕으로 전문인력 양성, 창업·경영지원 등 다양한 지원 사업과 기술 개발에 대한 세부계획을 시행할 예정이다.

     

    한편 경기도는 반려식물 문화 확산 및 소비 확대를 위해 경기농업대학에 반려식물반을 운영하고 경로당과 장애인복지관에 분화를 공급하는 등 다양한 지원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뉴스

    뉴스

    지역뉴스

    지역뉴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