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경기티비종합뉴스] 수원특례시의회 김동은 의원, ‘교통약자 특별교통수단 운영 개선을 위한 간담회’진행

기사입력 2024.09.21 00:40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수원시의회 김동은 의원(정자1,2,3동)은 19일 수원시장애인복지센터에서 열린 ‘교통약자 특별교통수단 운영 개선을 위한 간담회’에 참석했다.

    [크기변환][김동은의원] - 교통약자 특별교통수단 운영개선 간담회 보도자료.jpg

    이번 간담회는 경기도지체장애인협회 수원시지회 50여명의 회원을 비롯해 수원시청 장애인돌봄과, 대중교통과, 수원도시공사 교통약자지원단이 참석하였으며, 특별교통수단을 이용하며 겪었던 불편사항과 건의사항을 나누고 개선사항을 논의하고자 마련된 자리였다.ㄴ

     

    이번 간담회에서는 몇 년째 반복 민원이 있었으나 해결되지 않았던 긴 대기시간, 신청한 출발지에 정확하게 배차되지 않는 등의 문제에 대한 근본적이고 빠른 개선책을 요구했다.

    수원도시공사 교통약자지원단장은 “경기도와 협약해 인력 확충을 위한 정원을 늘렸고 추후 예산도 확보해 실질적인 대기시간 단축을 위해 다양한 노력을 펼치고 있으니 현재의 불편함은 양해해 달라”고 설명했다.

     

    이에 김동은 의원은 즉시 개선이 가능한 부분은 적극 검토해주기를 요청하면서 장시간 대기 문제 해결 방안으로 버스 특수차량 도입하는 등의 정책을 제안하기도 했다.

    아울러 김동은 의원은 “의회와 관계부서의 노력으로 조례 제·개정이나 예산 확충 등을 통해 장애인 정책이 꾸준히 개선되고 있다”며 “앞으로도 많은 장애인들이 만족하는 정책을 펼쳐나갈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