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칼럼] 경기주택도시공사(GH)의 홍보의 중요성과 언론관

기사입력 2024.09.25 17:12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크기변환]사본 -사본 -한승수사진.jpg

      -경기티비종합뉴스 한승수 발행인-

    경기주택도시공사(GH)는 경기도의 도시개발 및 주거복지 사업을 주도하는 중요한 기관입다. 매일 수차례 보도자료가 배포되며, 약 500명의 기자들이 이를 접하고 있다. 하지만 GH의 홍보팀은 단순히 정보를 전달하는 것을 넘어, 효과적인 홍보 전략을 통해 기관의 이미지와 사업 성과를 도민에게 널리 알리는 역할을 수행해야 한다.

     

    중요성홍보는 GH의 이미지 구축뿐만 아니라, 대규모 프로젝트인 남양주 왕숙 공공주택지구, 경기용인 플랫폼시티 등 사업 성과를 도민에게 알리는 필수적인 요소이다.

     

    기자들은 GH의 사업을 널리 전파하는 매개체로서, 도민들의 관심과 GH의 보도자료를 통해 공사의 사업이 주목받게 되므로 언론과의 협력관계를 보다 더 소통적인 관계를 형성하여 기자들이 원하는 정보와 GH의 주요 성과를 조화롭게 도민들에게 전달할 수 있도록 GH에서 지금보다 더욱 친밀하게 기자들과 소통의 창구를 널리 확대하여야 할 것이다.

     

    GH의 4,223억원여원에 달하는 규모의 발주 계획과 같은 대규모 사업 추진에 따라 홍보팀의 역할은 더욱 중요해지고 있다. 단순한 보도자료 전달을 넘어, 미디어 전략과 기자들이 상생 기사를 직접 취재후 기사화 할 수 있는 자료를 제공하여하 한다.

     

    또한, 소셜 미디어, 유튜브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해 사업을 효과적으로 알리는 것이 중요하다.

     

    결론적으로 GH의 홍보팀은 언론을 파트너로 인식하고 기자들과의 협력을 통해, 더 많이 소통할 수 있는 채널을 만들어 시스템화 해야한다.

     

    이를 통해 GH의 가치를 도민들에게 효과적으로 전달할 수 있도록 노력하여야 하고, 기관의 성과를 효과적으로 알리는 것이 필수적이다.

     

     

     

     

    뉴스

    뉴스

    지역뉴스

    지역뉴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