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겨기티비종합뉴스] 경기도교육청남부유아체험교육원, ‘지역협력-생태교육’으로 유아 발달 지원

기사입력 2024.09.29 23:59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경기도교육청남부유아체험교육원(원장 진영란)이 28일 놀이문화 확산을 통한 유아 발달 지원을 위해 ‘지역협력-생태교육’을 진행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강화도에 위치한 경기도교육청학생교육원(원장 김계남)에서 진행했다. 행사에는 120여 명의 도내 유아 가족이 참여해 체험 중심의 활동으로 운영했다.

    [크기변환]240929_경기도교육청남부유아체험교육원__지역협력_생태교육(사진1).jpg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밧줄 놀이 ▲나무 놀이 ▲자연 놀이 등 자연 속에서 가족관계 형성에 도움을 줄 수 있는 활동으로 구성했다.

    경기도교육청남부유아체험교육원은 이번 프로그램 운영으로 기관-가정-지역사회와 협력적 상호작용을 강화하고, 놀이문화 확산으로 유아의 발달 지원과 바른 인성 함양에도 도움이 될 것을 기대하고 있다.

    [크기변환]240929_경기도교육청남부유아체험교육원__지역협력_생태교육(사진4).jpg

    진영란 경기도교육청남부유아체험교육원장은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협력하여 다양한 유아 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하도록 노력할 것”이라며 “유아 체험 교육을 확대 지원해 유아 체험 교육 기관으로서의 역할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