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경기티비종합뉴스] 경기도의회, "지금까지 이런 빵은 없었다!" 용인 특산품과 공식캐릭터 콜라보 '조아용 빵…

기사입력 2024.09.30 13:28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용인시 공식 캐릭터인 ’조아용‘을 활용해 개발된 ’조아용 빵‘이 28일 마침내 시민들 앞에 첫선을 보였다.

    올 초부터 조아용 빵 연구‧개발을 추진해온 용인특례시의회 「I LOVE 용인」 연구단체(대표 김병민)는 이날 용인 미르스타디움에서 품평회를 개최했다.

    [크기변환]20240928 의원연구단체 I LOVE 용인, 조아용 빵 품평회 개최(1).jpg

    앙증맞은 모양과 다양한 맛의 조아용 빵은 행사장을 찾은 시민들의 입과 눈을 사로잡았다. 부스에는 길게 줄이 늘어서 조아용 빵의 인기를 가늠케 했다.

    용인특례시의회 김병민(대표), 이상욱(간사), 김윤선, 이진규, 장정순, 황재욱, 남홍숙 의원 등 7명의 의원들로 구성된 의원연구단체 「I LOVE 용인」은 6개월 여에 걸쳐 ’조아용 빵‘ 개발을 추진해 왔다.

    [크기변환]20240928 의원연구단체 I LOVE 용인, 조아용 빵 품평회 개최(2).jpg

    청경채, 백옥꿀 등 용인시 특산품을 넣어 다양한 레시피를 연구, 지역 특산품과 공식 캐릭터를 콜라보하는 방식으로 타 지자체 캐릭터 빵과는 확연히 차별화된 이색 제품을 출시하는데 성공했다.

    특히, 이날 품평회는 용인시민의 날을 맞아 열린 2024 용인 시민페스타에서 시민 누구나 맛 평가단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준비해 의미를 더했다.

    [크기변환]20240928 의원연구단체 I LOVE 용인, 조아용 빵 품평회 개최(3).jpg

    이날은 종이 평가지와 함께 QR을 접목, 스마트폰으로 품평을 손쉽게 할 수 있도록 기획한 것도 참여도를 이끌어 냈는데, 약 90명이 평가했을 것으로 보인다.

     「I LOVE 용인」 의원연구단체는 이번 맛 품평회에서 나온 시민들의 다양한 의견을 반영해 오는 10월 7일 최종 보고회를 열고, 시에 구체적인 정책 구현을 제안할 계획이다.

    [크기변환]20240928 의원연구단체 I LOVE 용인, 조아용 빵 품평회 개최(4).jpg

    뉴스

    뉴스

    지역뉴스

    지역뉴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