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경기도가 개최한 ‘경기도 반려동물산업 창업공모전’ 결과 혁신성에서 높은 평가를 받은 베네핏펫(유지수)이 대상의 영예를 안았다.
창업공모전은 경기도가 추진하는 ‘반려동물산업 창업지원’ 사업의 하나로, 반려동물산업과 관련된 혁신적 아이디어를 보유한 경기도 거주 우수 청년 예비 창업가를 발굴하는 경진대회 형식의 창업지원 프로그램이다.
총 60여개 팀이 공모에 도전했으며, 예선과 본선 심사를 거쳐 선정된 10개 팀이 결선대회에 참가해 경연을 펼쳤다.
결선대회는 16일 오전 판교에서 진행됐으며, 심사는 5명의 반려동물산업관련 전문가 심사단의 평가로 진행됐다.
최종 심사 결과, ‘습관성 탈구를 겪는 반려동물을 위한 건강관리 앱’을 소개한 베네핏펫(유지수)이 가장 높은 점수를 획득해 이번 결선대회의 영예로운 대상을 받았다.
이 아이디어는 반려동물의 슬개골 탈구 예방 및 재활을 돕는 IoT 기반 헬스케어 솔류션으로 보조기 내부에 내장되어 압력센서와 자이로 센서를 통해 올바른 착용 여부를 감지하여 효과적인 재활을 지원하여, 혁신성과 창의성 등에서 좋은 평가를 받았다.
최우수상은 ‘친환경 농산물로 만든 비만 예방 또는 개선용 새싹보리 펫푸드’를 발표한 ‘그린룸(이예영)’과 ‘반려동물 가상패션 라이프스타일 AI 통합 플랫폼 '펫인유니버스'’를 소개한 ‘펫인유니버스팀(편진범)’가 수상 명단에 이름을 올렸다.
최우수상을 수여 받은 농산물로 만든 기능성 웰빙 K-펫푸드는 비만 반려견을 위한 기능성 사료로 근본적인 건강유지를 위한 국산 농산물 사료로 수입 대체효과까지 기대해 볼 수 있다.
또 반려동물 가상패션 라이프스타일 AI통합 플랫폼으로 개인 반려견의 특성 및 실측 사이즈를 바탕으로 가상 아바타를 생성하며, 이를 통해 사이즈에 맞는 의상 착용 및 커스터 마이징을 해볼 수 있다
우수상은 ‘반려동물 질병 진단 및 치료 예후 모니터링을 위한 진단기기 개발’의 ‘비노시스(이근호)’, ‘신원 인증과 데이터 연동을 통해 동물 학대를 예방하는 동물관리 시스템’의 ‘마이 펫 가디언즈(유가희)’, ‘반려동물의 혈액 데이터 기반 AI 맞춤형 영양 추천 솔루션’ 의 ‘액티브펫(이보경)’이 차지했다.
급성 염증 수치 CRP 진단 키트는 반려견의 피부에 존재하는 각종 질병 인자를 마이크로니들 기술로 채취 후 현장용 면역진단기로 분석해 간편하게 반려견의 질병 및 예후를 진단할 수 있으며, 환견·묘를 위한 드레싱 기능의 펫 헬스케어 용품은 기능성 회복 의류로서외과 수술 이후, 반려동물의 상처를 보호하고 드레싱을 고정시켜 2차 감염을 예방하게 된다.
또한, 반려동물의 혈액 데이터 기반 맞춤형 영양관리 솔루션은 반려동물의 혈액 검사 데이터를 기반으로 맞춤형 관리 솔루션 및 영양제 추천 기능을 제공한다.
이밖에 ‘나리스 컴퍼니(문지희)’, ‘에코펫(박종우)’, ‘슈퍼펫(김장이)’, ‘Hypo Pet(김창우)’가 장려상을 받았다.
입상자에게는 대상 7백만 원, 최우수상 350만 원, 우수상 2백만 원 등 총 20백만 원의 상금과 함께 상장이 수여된다. 아울러 경기도가 추진하는 ‘2025년 반려동물산업 스타트업 발굴 및 창업지원’ 사업 신청 시 가점 혜택도 제공한다.
이은경 경기도 반려동물과장은 “혁신성을 갖춘 반려동물산업 관련 새싹기업(스타트업)들이 성공적으로 창업할 수 있는 맞춤형 지원을 하는 등 기반 조성에도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많이본뉴스
많이 본 뉴스
- 1양평군, 기업과 구직자를 연결하는 일자리박람회 개최 -경기티비종합뉴스-
- 2오산시, 폐지 줍는 어르신 낙상 예방 안전교육 실시 -경기티비종합뉴스-
- 3[경기티비종합뉴스] 평택시, 평택지제역세권제1구역 대책위원회 창립 총회 개최 투쟁의 시작
- 4[경기티비종합뉴스] 여주시, ‘방문민원 편의제공&노인일자리 창출’ 1석2조의 민원안내도우미 시범사업 시민들의 호평
- 5[경기티비종합뉴스] 광주시, 관내 코로나19 감염 취약시설 63개소 대상 방역물품 선제적 긴급 지원
- 6[경기티비종합뉴스] 평택도시공사, 평택 브레인시티, 2024 한국여자바둑리그 정규리그 우승
- 7[경기티비종합뉴스] 수원특례시, 기억공간 '잇-다', 성매매방지법 제정 20주년 기념 전시회 개최
게시물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