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경기티비종합뉴스]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 인근 상권 연대 지원을 통한 지역 상권 활성화 및 경쟁력 강화 도모

기사입력 2024.10.22 00:27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이하 경상원)은 18일과 19일 수원 권선종합시장과 수원가구거리에서 각각 '옥상족발맥주축제'와 '어린이 블록 조립 대회'가 많은 사람들의 관심과 참여 속에 성황리에 마무리됐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경상원의 「2024년 경기도 연대상권 육성지원」 사업의 일환으로 두 상권의 연대와 협력을 통해 지역 상권 활성화를 도모하고 지역 주민들과 상인들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했다.

    [크기변환][사진자료] 경상원, 인근 상권 연대 지원을 통한 지역 상권 활성화 및 경쟁력 강화 도모.jpg

    먼저 18일에 열린 '옥상족발맥주축제'는 권선종합시장의 옥상 공간을 활용한 이색적인 축제로 다양한 먹거리와 함께 옥상노래방, 심야오락실 등 풍성한 즐길 거리로 많은 방문객들에게 좋은 호응을 얻었다.

    다음으로 수원가구거리에서 열린 '어린이 블록 조립 대회'는 어린이와 가족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창의적인 체험형 행사로 참가자들이 직접 블록을 조립하며 행사장에 온 가족들에게 뜻깊은 추억거리를 제공했다.

     

    행사에는 염태영 국회의원(더불어민주당,수원시무), 경기도의회 이애형 의원, 경상원 김서현 중부센터장, 이영인 수원도시재단 이사장, 조은원 권선종합시장 상인회장 및 김종묵 수원가구거리상점가 상인회장 등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한편, 「2024년 경기도 연대상권 육성지원」 사업은 도내 인접한 2개 이상의 상권 간 연대를 통해 상권 규모를 확대하고 이를 통해 확장된 형태의 연대상권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수원시 내에서는 권선종합시장과 수원가구거리상점가의 연대 상권이 선정되어 현재 사업이 추진 중에 있다.

    뉴스

    뉴스

    지역뉴스

    지역뉴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