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경기티비종합뉴스] 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 소상공인이 살아야 대한민국이 웃는다, “경기도 소상공인 상생한마당” 성료

기사입력 2024.10.28 00:21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이하 경상원)과 경기도소상공인연합회는 25일(금)~26일(토) 이틀간 의정부시 행복로 이성계 동상 앞 광장 일대에서 ‘2024년 경기도 소상공인 상생한마당’ 행사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고 27일 밝혔다.

    상생한마당은 11월 5일 ‘소상공인의 날’을 맞이해 소상공인의 사회·경제적 지위 향상과 권익 보호를 위해 개최되는 행사로 올해는 『소상공인이 살아야 대한민국이 웃는다』라는 주제로 소상공인들의 새로운 도약을 다짐하는 행사로 진행됐다.

    [크기변환][사진자료] 소상공인이 살아야 대한민국이 웃는다, 경기도 소상공인 상생한마당 성료.jpg

    개막식에는 오후석 경기도행정2부지사, 오세희 국회의원, 이재강 국회의원, 경기도의회 고은정 의원, 김정영 의원, 오석규 의원, 경기지방중소벤처기업청 조희수 청장, 의정부 시의회 김연군 의정부시의회 의장 등 내빈과 도내 시군 소상공인연합회장 및 회원 등 약 200여 명이 참석해 함께 자리를 빛냈으며 모범 소상공인 및 발전 유공자를 위한 표창 수여식과 상생퍼포먼스가 진행됐다.

     

    이번 행사는 ▲소상공인 활성화를 위한 유공 표창 ▲도내 우수상품 판매 전시회 ▲유리컵 및 한방 수제비누 만들기 체험부스 운영 ▲노무·세무·법률 등 소상공인 맞춤형 무료 상담 지원 ▲라이브커머스 방송 ▲마술쇼·태권도 시범단·난타 및 댄스공연 등 가족과 연인 모두가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들로 현장의 큰 호응을 얻었다.

     

    이날 행사를 주최한 경상원 김민철 원장은 “올해 의정부에서 개최되는 상생한마당이 일회성 행사로 끝나지 않길 바라며 경상원은 현장의 목소리를 늘 경청하며 소외받는 소상공인분들이 없도록 생애 맞춤형 지원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이상백 경기도소상공인연합회장은 “경기불황으로 인한 경영악화와 유통환경의 급격한 변화 등 어려움을 겪고 있는 경기도 소상공인들에게 희망을 줄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뉴스

    뉴스

    지역뉴스

    지역뉴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