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경기티비종합뉴스] 평택시 ‘2024 평택 국제 평화 안보 포럼’ 개최 미국 대선 이후 한반도 정세

기사입력 2024.11.05 23:21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평택시(시장 정장선)가 올해로 4회차를 맞이하는 「2024 평택 국제 평화·안보 포럼」을 오는 7일 서울 롯데호텔에서 개최한다.

    「미대선 이후 한반도 정세」의 주제로 개최하는 이번 포럼은 ‘동북아 전략경쟁과 한미동맹’ 및 ‘경제안보시대의 핵심, 반도체산업의 대응방향’의 2개의 세션으로 구성해 진행한다.

    [크기변환]1 평택시 2024 평택 국제 평화 안보 포럼 개최.jpg

    평택시는 해외 미군기지 중 가장 큰 규모인 캠프 험프리스와 한미동맹의 상징인 한미연합군 사령부가 있는 대한민국 안보 중심도시이자, 세계 최대 규모의 반도체 공장을 두고 있는 첨단산업의 선두 도시로서, 이번 포럼을 통해 한반도 평화 안보 핵심축으로서의 평택시 역할과 변화하는 안보 상황에 대응하기 위한 협력 방안을 모색하고자 한다.

     

    정장선 평택시장은 “최근 국제 정세가 급변함에 따라 한미동맹 역시 일차원적 군사동맹에서 경제 기술 동맹의 포괄적 관계로 변화하고 있다. 이러한 한미동맹의 발전 과정에서 주한미군의 보금자리인 평택시의 역할을 모색해 나가는 것은 매우 중요한 과제이며, 본 포럼의 논의 결과를 바탕으로 이를 시정에 적극 접목함으로써 평택시가 경제 기술 문화 등 다양한 분야에서 선도적 역할을 하는 국제도시로 비상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