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경기티비종합뉴스] 경기도의회 고준호 의원, '김동연 지사의 정치적 인사 의혹, 공공 의료 발전으로 답해야'

기사입력 2024.11.13 23:07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경기도의회 고준호 의원(국민의힘, 파주1)은 경기도의회 보건복지위원회 행정사무감사에서 이필수 경기도의료원장에게 공공병원 운영과 관련한 명확한 메시지를 전달했다.

    [크기변환]241113 고준호 의원, 김동연 지사의 정치적 인사 의혹, 공공 의료 발전으로 답해야.jpg

    고준호 의원은 공공병원의 재정적 문제와 경영 개선 방안, 의료 서비스 향상을 위한 과제를 언급하며 "김동연 지사가 의료 대란과 관련된 정치적 메시지를 위해 이필수 원장을 등용했다는 의혹이 존재한다"고 했다. 이어서 “삭발과 단식을 단행했던 결기로 공공병원의 경영 개선에 힘써달라”고 당부했다.

     

    고준호 의원은 이필수 원장이 취임 이후 첫 행보를 물으며 “이필수 경기도의료원장 내정 철회 요구했던 전국보건의료산업노동조합 경기지역본부를 찾아갔으면 좋았을 것”이라며, 공공의료 수장으로서 찾아가는 리더십을 강조했다.

     

    또한 고준호 의원은 “재정적자. 의료인력. 시설노후화 문제 해결될까요?” 라고 물으며 “경기도 공공의료기관들이 도민에게 충실한 공공의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는 이유 있는 적자 상태가 되어야 한다”고 말했다.

     

    고준호 의원은 앞으로도 공공병원의 기능과 역할을 충실히 수행할 것을 요구하며, 필요 시 ‘테느트베드’ 병원을 지정해 이를 전파하고 확장하는 노력 또한 필요하다면 도입할 것을 주문했다.

    끝으로 “다음 만남은 공공병원을 경영 개선했다는 수치로 답할만한 성과가 있어야 할 것”이라며 공공의료 활성화에 대해 강력하게 요구했다.

    뉴스

    뉴스

    지역뉴스

    지역뉴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