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경기티비종합뉴스] 이천시, 감염병대응 실무자교육(FETP-F) 최종평가대회 ‘대상’ 수상

기사입력 2024.11.16 18:09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이천시(시장 김경희)는 질병관리청 주관 ‘2024년 지자체 감염병 대응 실무자교육(FETP-F) 최종평가대회’에서 이천시 김진이 주무관이 구연부문 대상(질병관리청장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지자체 감염병 대응 실무자교육은 시․도, 시군구 보건소 감염병 업무 담당자의 감염병 대응 역량 강화를 위한 교육으로 올해는 230여 명이 참여했다.

    [크기변환]2. 이천시, 감염병대응 실무자교육(FETP-F) 최종평가대회 ‘대상’ 수상.jpg

    교육생들은 지난 7월부터 4개월간의 감염병 대응에 대한 기본 이론․실무 교육을 이수하는 한편, 교육생 본인이 수행한 해당 지역의 감염병 발생 대응 사례 및 감염병 관리 사업 등에 대한 연구과제를 수행․발표하며 타 시군구와 감염병 대응 경험을 공유하고 상호 학습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천시가 2022년 감염병 대응 실무자교육 최종평가대회에서 포스터 부문 은상(윤미선 주무관)과 동상(한동은 주무관)을 수상한 데 이어 올해는 김진이 주무관이 ‘인공지능(AI) 챗봇 개발을 통한 매독 역학조사 실시’라는 연구과제를 발표하여 구연부문 대상을 받는 영예를 안았다.

     

    이천시는 올해부터 보건소 전 직원의 감염병 대응 역량 강화를 위해 보건소 대회의실에서 매월 1회 교육을 하고 있다.

     

    김경희 이천시장은 “이번 수상은 그동안 쏟아온 노력과 헌신의 결실이다. 항상 최선을 다하는 이천시 공직자들의 모습이 정말 자랑스럽고, 이 성과가 향후 이천시 감염병 대응 역량 강화를 위한 중요한 이정표가 될 것이다”라며, “앞으로도 시민의 건강과 안전을 위해 감염병 예방과 대응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문의 질병관리과 감염병대응팀 ☎031-644-4036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