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경기티비종합뉴스] 광주시의회, 의원연구단체 「치유농업 진흥 연구회」, 치유농장 발전계획 및 활성화전략수립 용역 최종보고회 개…
기사입력 2024.11.27 22:47「광주시 치유농업 진흥 연구회」(대표 의원 박상영)는 26일 ‘광주시 치유농장 발전계획 및 활성화전략수립 용역’ 최종보고회를 개최하였다.
광주시 치유농업 진흥 연구회는 박상영 의원을 대표로 하여 오현주, 이은채, 조예란, 최서윤 의원으로 구성된 연구단체로, 이번 용역 최종보고회를 통해 그간 진행해 온 농장 3개소의 분석을 끝마쳤다.
이번 용역은 과업 대상으로 선정된 ‘유정뜰, 울트라팜, 다올팜카페’ 3개소에 대한 가용자원 파악하고, 맞춤형 운영 전략 및 역량 강화 방안, 각종 농장 개선에 필요한 비용을 도출함으로써 관내 농가에 대한 현황 파악 및 광주시 농업에 대해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하고자 수행되었다.
특히 주목할 점으로는 각 농장의 발전 단계를 나누어 로드맵을 제시한 사항으로, 농장주가 우선순위를 두어 점진적 개선을 시도할 수 있도록 한 점이다.
또한, 정책 개발과 관련해서도 이번 용역 결과가 의회와 집행기관 양측 모두에게 광주시 치유농업에 대한 기초 자료로써 충분히 활용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박상영 대표의원은 “아직 수도권에서 치유농업에 대한 분명한 정체성을 확립한 지역이 없는 실태로 지리적 이점을 살려 우리 광주시가 선두 주자로 적극 나서야 한다.”라고 강조하였다.
이에 연구단체는 이번 용역 결과를 토대로 다가오는 12월 광주시 예산 심의에 만전을 다할 계획이다.
게시물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