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경기티비종합뉴스] 한국도자재단, 최문환 사장 한국도예고등학교에 미래 도예 인재 육성 위한 ‘희망나눔 장학금’ 전달

기사입력 2024.12.02 22:11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한국도자재단이 2일 ‘제21회 한국도예고등학교 졸업전시회’ 개최를 맞아 도예고에 도예 관련 미래 인재 육성을 위한 ‘2024 희망나눔 장학금’을 전달했다.

    ‘희망나눔 장학금’은 도자 전문 도서관 ‘만권당(북카페)’의 연간 운영을 통해 마련된 기금으로 학생들의 학업과 창작 활동을 지원하는 등 미래 도예 인재 양성을 도와 지속가능한 도자문화산업 생태계를 조성하고자 기획됐다.

    [크기변환](사진자료)한국도자재단,+한국도예고등학교에+미래+도예+인재+육성+위한+‘희망나눔+장학금’+전달.jpg

    한국도예고등학교는 이천시에 위치한 국내 유일 도예 교육 전문 특성화 고등학교로 재단은 지난 2021년 한국도예고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졸업전시회 행사비 지원 및 전시 공간 대여 등 다양한 지원 사업을 추진 중이다.

    이번 전달식에서는 한국도예고등학교 도예 우수 학생 3명을 선정해 총 150만 원의 장학금과 장학증서를 전달했다.

     

    전달식에는 최문환 한국도자재단 대표이사, 유성욱 한국도예고등학교 교장 등이 참석했다.

    최문환 한국도자재단 대표이사는 “한국도예고 학생들은 우리나라 도자문화산업의 미래를 이끌어 갈 인재들”이라며 “한국도예고 학생들이 차세대 도예가로 성장할 수 있도록 체계적인 지원 사업을 확대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뉴스

    뉴스

    지역뉴스

    지역뉴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