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경기티비종합뉴스] 경기도의회 박명수 의원, 제3판교 테크노밸리 추진현황 업무보고 가져

기사입력 2024.12.08 19:29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경기도의회 도시환경위원회 박명수 의원(국민의힘, 안성2)은 5일(목) 경기도 도시정책과 담당자로부터 제3판교테크노밸리 개발사업 추진현황에 대한 업무보고를 받았다.

    [크기변환]241205 박명수 의원, 제3판교 테크노밸리 추진현황 업무보고 가져.jpg

    제3판교테크노밸리는 첨단산업 육성을 위해 경기도와 경기주택도시공사가 성남금토공공주택지구 내 자족시설용지를 직접 개발하여 공급ㆍ운영하는 민ㆍ관 공공지식산업센터 클러스터로 근로자의 일, 주거, 여가 및 교육이 가능한 공간을 조성하고자 지난 9월 사업타당성을 검토를 진행하여 내년부터 민간사업자 공모를 통한 설계를 실시하여 2025년 12월 착공할 예정이다.


    박명수 의원은 “기업과 인재가 함께 성장할 수 있는 환경조성은 필수적이며, 경기도는 저개발된 지역의 경제활성화를 위한 개발사업을 추진하기 위해 노력해 주길 바란다”고 당부하며 “구리~세종 고속도로 안성구간이 연말에 개통돼 IC 주변 난개발이 우려되어 안성에서 규모있는 개발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검토해 달라”고 요구했다.


    이에 경기도 관계자는 “제3판교테크노밸리에서 나오는 수익을 통해 도내 타 지역에도 투자가 이뤄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답했다.

    이어 박명수 의원은 “경기도는 수도권이지만 지역간 불균형이 심화되고 있어 균형발전을 위해 저개발된 지역에 많은 관심을 가져달라”고 강조했다.

    뉴스

    뉴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