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경기티비종합뉴스] 평택시 정장선시장, 서부내륙고속도로 평택호휴게소 방문

기사입력 2025.01.05 23:18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정장선 평택시장은 지난 2일 서부내륙고속도로에 있는 평택호 휴게소를 방문하여 시설 전반을 점검하고 운영 현황을 확인했다. 이번 방문은 서부내륙고속도로의 성공적인 개통과 평택호 휴게소의 역할에 대한 기대감 속에서 이루어졌다.

    [크기변환]서부_주요_지역_평택호_휴게소_현장_방문.JPG

    평택호 휴게소는 평택시 현덕면 권관리에 자리 잡고 있으며, 건축면적 기준 국내 최대 규모를 자랑한다. 평택호 관광단지와 인접한 이 휴게소는 대규모 주차 공간과 다양한 편의 시설을 갖추고 있다. 하이패스 전용 IC를 통해 빠르고 편리하게 접근할 수 있어 관광객과 지역 주민 모두에게 높은 이용 가치를 제공한다.

    [크기변환]서부_주요_지역_평택호_휴게소_현장_방문2.JPG

    휴게소 내부에는 가족 단위 방문객을 위한 놀이 공간과 반려동물을 위한 펫파크가 조성되어 운영 중이며, 전국 각지의 특산물을 판매하는 지역 특화 매장도 설치 예정이다. 특히 평택호를 조망할 수 있는 전망대와 테마형 식당가는 휴게소 이상의 관광 명소로 자리잡을 전망이다.

     

    정장선 평택시장은 “평택호 휴게소는 단순히 교통 편의성을 넘어 관광과 지역 경제 활성화에 크게 이바지할 수 있는 거점이다”라며 “시민과 방문객 모두가 만족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한편 서부내륙고속도로는 평택시에서 충청남도 부여군까지 연결되는 연장 94.3km의 민자고속도로로, 2024년 12월 10일에 개통되었다. 이 노선은 수도권과 중부 내륙을 잇는 핵심 교통축으로서 지역 간 접근성을 획기적으로 개선하고 물류 운송 효율성을 높일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