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광주시] 신동헌시장, 출근시간 교통 혼잡지역 로드체킹 실시 -경기티비종합뉴스-

기사입력 2021.05.14 22:51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신동헌 광주시장은 지난 11일 교통체증으로 출·퇴근시 어려움을 겪는 태전육교 하부 교차로 등 태전동 일원에 대한 로드체킹을 실시했다.

     이날 로드체킹은 출근시간대인 오전 7시30분부터 지역 사정에 밝은 태전동 아파트연합회장 및 광남1, 2동 동장 등 관계자와 함께 이뤄졌다.

     

    [크기변환]신동헌 광주시장, 출근시간 교통 혼잡지역 로드체킹 실시 (2).jpg

     특히, 태전육교 교차로 주변은 출·퇴근시 집중되는 차량들로 인해 매우 혼잡했으며 인근 광남고등학교 및 광남중학교 학생들의 통학로로 이용되고 있음에도 차량 통행속도가 높아 시민 및 학생들의 보행안전을 위해 개선의 시급성을 공감했다.

     

     또한, 신 시장은 성남 및 이천 방향의 국도 3호선 진입 차량으로 청소년수련관 앞 버스정류장에서 국도43호선 하남방향 병목구간에 교통흐름 지연과 끼어들기 차량 문제가 발생, 이에 대한 개선 방안을 검토하도록 지시했다.

     

     신 시장은 “시민들이 제시한 시정에 대한 의견과 애로사항 등을 경청하고 폭넓은 검토를 통해 해결 방안을 적극 모색하겠다”고 약속했다.

     한편, 태전육교 하부 교차로는 태전지구의 지속적인 인구유입에 따라 태전동 주민들이 국도43호선을 이용해 국도3호선 및 시도23호선을 통해 성남 및 이천방면으로 가기위한 주요 교차로이다.

    기타자세한사항은 도로관리과 이동준 주무관 760-4497, 김태경 팀장 760-4495  으로하면된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