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주시정소식지 “여주 사람을 품다” 2021년 9월호(통권 제20호)가 발간됐다. “여주 사람을 품다”는 관내 외 12,000부를 배포한다.
9월호 앞면 청년판 표지는 최근 전국대회에서 3위를 차지하는 등, 양궁의 도시 여주의 전통을 잇고 있는 여주시청 양궁부를 소개했다. 뒷면 어르신판 표지는 지난해 결성되 올해 2기 활동을 하고 있는 ‘여주 청소년마을영상기자단’의 활동상을 소개했다. 두 개의 표지 이야기는 여주시 유튜브 시정뉴스에서 동영상으로도 만날 수 있다.
이번호에는 2021년 독자만족도 조사가 실시된다. 독자들은 어르신판 첫페이지 독자 의견조사 코너에서 설문을 기입, 핸드폰 촬영해 소식지 헬프데스크(010-8948-8997)로 9월 15일까지 전송하면 추첨후 100명에게 모바일 문화상품권 1만원권을 제공한다.
‘여주는 지금’ 코너는 여주시청 농업정책과의 주요 업무와 현황을 소개하고 있으며 ‘동행 여주’는 깨끗한 여주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는 여주시청 청소행정팀을 소개했다.
매월 연재중인 ‘꿈이 피어나는 학교’는 여주제일고등학교를, ‘여강길 답사기’는 8코스 파사성길을 소개하고 있으며, 인근 추천 맛집으로 대신면 맛집으로 소문난 ‘강촌생태탕김치찌개’를 찾았다.
또, 여주시 청년 창업지원 상인 7호점인 ‘스마일찹쌀꽈배기 창동점’과 산북면에서 전통장을 담그고 있는 ‘느린숨 전통장’의 최예숙 대표와 해솔후원회 김봉례 회장의 이야기를 담았다.
‘여주 사람을 품다’ 무료 구독신청은 031-247-5141로 하면 된다. 또 여주시 홈페이지(https://www.yeoju.go.kr) ‘시정소식지’ 코너를 통해 PDF를 다운 받을 수 있으며, 여주시청 네이버 블로그에서도 기사들을 만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