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크 온누리愛자원봉사클럽(정재훈회장)은 지난 11월 15일 봉사단원들과 제10회 한마음 김장자원봉사를 실시하고 안성시자원봉사센터에 기탁 했다.
안성시자원봉사센터는 기탁 받은 김장김치 40박스를 머크일렉트로닉 머티리얼즈(주)가 소재하고 있는 미양면사무소와 안성시동부무한돌봄네트워크팀을 통해 관내 저소득 지역주민에게 당일 배분 되었다.
안성시 미양면 소재의 특수약품 제조기업인 머크일렉트로닉 머티리얼즈(주)는 직원들이 온누리愛자원봉사클럽을 2012년 결성한 후 안성시기업사회공헌단으로 등록해 활동하고 있다.
또한, 머크일렉트로닉 머티리얼즈(주)는 클럽을 통해 안성지역의 주민들에게 복지사업을 진행하고 있어 더불어 사는 기업정신을 몸소 실천하고 있다.
온누리愛자원봉사클럽 정재훈 회장은 “매년 직접 김장김치를 담궈 지역주민에게 배분하였었다.” 며 “코로나-19로 봉사활동을 잠시 주춤 하였지만, 코로나-19 상황이 호전되면, 지역사회를 위해 더욱더 활발한 활동을 이어가겠다.” 고 전했다.
안성시자원봉사센터 김동성센터장은 “매년 김장나눔을 함께 해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기탁한 김장김치는 지역을 위해 잘 전달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안성시자원봉사센터에서는 안성시기업사회공헌단 사업을 진행 중으로, 관내기업을 통해 다양한 사업과 후원금 및 물품을 기탁 받아 수요처를 통해 도움이 필요한 대상에게 배분하는 등 기업의 사회공헌활동의 파트너로 함께하고 있으며, 지속적으로 안성시기업사회공헌단을 모집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