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교섭단체 더불어민주당(대표의원 박근철, 의왕1)은 16일(목) 경기도의회 대회의실에서 「2021년 우수조례 페스티벌」시상식을 개최했다.
「2021년 우수조례 페스티벌」시상식은 도의회 교섭단체 더불어민주당 소속 의원들이 대표발의한 우수조례를 선정하고 정책 중심, 일하는 경기도의회를 정립하기 위하여 마련됐다.
지난 1년간 경기도의회 교섭단체 더불어민주당 의원들이 대표 발의한 251건 조례 중 내부공모 및 심사위원 심사를 통하여 최우수 조례 5건, 우수조례 5건 등을 최종적으로 선정했다.
조례심사의 공정성을 위하여 각 분야의 전문가들로 우수조례 평가심사위원회를 구성하였으며, 조례의 혁신성, 민주성, 합법성, 형평성, 효과성, 효율성, 참여도의 7개 지표를 적용하여 객관적인 평가를 실시하였다.
심사위원들은 “올해에는 코로나19가 지속되는 상황에서 도민들의 복리와 민생을 위한 조례들의 제정이 많았다”면서 “의원들의 입법활동이 활발하게 이루어지고 있어 매우 고무적이었다”고 심사평을 이어나갔다.
박근철 대표의원은 “도민의 복리와 민생을 위한 조례제정을 독려하기 위하여 작년에 이어 올해에도 우수조례 페스티벌 시상식을 개최했다 ”면서 “의원님들께서 도민들의 목소리를 정책화하는 데 더욱 힘써주길 당부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