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청소년재단(대표이사 진미석) 성남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지난 22일 「홀가분하게 벗어던져 수많은 고민들 우리와 함께」사업의 일환으로 현재 진행 중인 성일정보고등학교에서 도서출판 홀수와 함께 마음돌봄 키트 전달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도서출판 홀수(대표 이신열)는 성남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와 2021년 성남시 청소년들의 정신건강 문제를 적극적으로 발굴하고 예방적 치료사업을 진행하는「홀가분하게 벗어던져 수많은 고민들 우리와 함께」 총 4,000만 원을 기부하여 사업 운영을 지원하고 있다.
「홀가분하게 벗어던져 수많은 고민들 우리와 함께」 사업은 청소년의 정신건강 문제를 사전에 선별하고 위기 수준에 맞추어 그에 따른 맞춤형 심리서비스를 제공하는 예방 사업이다. 성일정보고등학교 2학년을 대상으로 실시되었고 총 320명 중 참여를 희망한 239명을 대상으로 정신건강 선별검사 시행하여 고위기 청소년으로 분류된 청소년 27명은 맞춤형 심리서비스가 제공되고 있다. 정신건강 문제를 일으키는 환경에서 이겨 내는 힘인 회복 탄력성을 증진하게 시켜 주는 마음돌봄 키트를 청소년에게 제공하고 활용함으로써 보다 건강한 성장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성남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장인경 소장은 이번 마음돌봄키트 전달식을 통해 정신건강 위기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에 도움이 될 것”이라 전하며 “COVID-19로 청소년의 정신건강에도 큰 영향을 주고 있는 것 같다며 한정된 공적 자원으로는 많은 위기청소년을 지원하기 어려운 현실이어서, 도서출판 홀수와 같은 지역사회의 참여와 지원이 절실하다.”라며“지속적인 위기청소년에 관한 관심과 지원을 바란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