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1.24 (일)

  • 구름조금속초6.4℃
  • 구름많음0.9℃
  • 구름많음철원0.7℃
  • 구름조금동두천3.2℃
  • 구름많음파주0.8℃
  • 구름조금대관령-2.9℃
  • 구름조금춘천2.3℃
  • 구름조금백령도8.9℃
  • 맑음북강릉5.4℃
  • 맑음강릉6.5℃
  • 맑음동해5.7℃
  • 구름조금서울6.8℃
  • 구름많음인천7.6℃
  • 구름조금원주4.8℃
  • 구름조금울릉도7.5℃
  • 구름조금수원4.6℃
  • 구름조금영월2.9℃
  • 맑음충주1.8℃
  • 구름조금서산4.1℃
  • 맑음울진6.5℃
  • 맑음청주6.8℃
  • 맑음대전4.7℃
  • 맑음추풍령2.9℃
  • 맑음안동3.7℃
  • 맑음상주4.0℃
  • 맑음포항8.5℃
  • 구름조금군산5.4℃
  • 맑음대구6.2℃
  • 구름조금전주7.8℃
  • 맑음울산8.1℃
  • 구름조금창원9.6℃
  • 구름조금광주9.7℃
  • 맑음부산9.9℃
  • 구름조금통영10.4℃
  • 구름많음목포10.3℃
  • 구름조금여수12.4℃
  • 구름많음흑산도12.2℃
  • 구름조금완도9.7℃
  • 구름많음고창5.8℃
  • 구름조금순천3.7℃
  • 구름조금홍성(예)4.1℃
  • 맑음2.9℃
  • 구름조금제주12.3℃
  • 구름조금고산12.4℃
  • 구름많음성산16.4℃
  • 구름많음서귀포15.2℃
  • 구름조금진주5.5℃
  • 구름많음강화3.3℃
  • 구름조금양평3.8℃
  • 맑음이천3.3℃
  • 구름조금인제1.0℃
  • 구름조금홍천1.9℃
  • 맑음태백-1.3℃
  • 구름조금정선군-0.8℃
  • 구름조금제천0.0℃
  • 맑음보은2.1℃
  • 구름조금천안2.8℃
  • 구름조금보령5.6℃
  • 구름조금부여2.1℃
  • 맑음금산3.1℃
  • 맑음5.1℃
  • 구름많음부안5.5℃
  • 구름조금임실3.4℃
  • 구름많음정읍5.4℃
  • 구름많음남원6.4℃
  • 구름조금장수1.5℃
  • 구름많음고창군5.1℃
  • 구름많음영광군6.0℃
  • 맑음김해시8.7℃
  • 구름많음순창군5.9℃
  • 맑음북창원9.0℃
  • 맑음양산시7.2℃
  • 구름조금보성군8.0℃
  • 구름조금강진군9.5℃
  • 구름많음장흥8.5℃
  • 구름많음해남8.9℃
  • 구름조금고흥8.2℃
  • 구름조금의령군6.4℃
  • 구름조금함양군3.6℃
  • 구름많음광양시9.7℃
  • 구름조금진도군8.2℃
  • 맑음봉화1.2℃
  • 맑음영주1.5℃
  • 맑음문경3.3℃
  • 맑음청송군0.0℃
  • 맑음영덕5.6℃
  • 맑음의성1.8℃
  • 맑음구미4.4℃
  • 맑음영천4.4℃
  • 맑음경주시5.8℃
  • 맑음거창2.9℃
  • 맑음합천4.9℃
  • 맑음밀양7.1℃
  • 구름조금산청5.5℃
  • 구름조금거제9.1℃
  • 구름조금남해9.2℃
  • 맑음6.5℃
기상청 제공
[안성시] 「2021년 민원서비스 종합평가」 우수등급 ‘나’등급 달성 -경기티비종합뉴스-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뉴스

[안성시] 「2021년 민원서비스 종합평가」 우수등급 ‘나’등급 달성 -경기티비종합뉴스-

- 안성시, 「2021년 민원서비스 종합평가」 또 한 계단 성큼 뛰어올라 -

안성시는 행정안전부와 국민권익위원회가 공동으로 주관하는 「2021년 민원서비스 종합평가」에서 우수 등급인 ‘나’등급을 달성했다.

 「2021년 민원서비스 종합평가」는 중앙기관, 시·도교육청, 광역시·도, 기초지자체 등 304개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민원행정체계 및 법정·국민신문고·고충민원 등 개별민원 처리실태, 민원만족도 등 민원서비스 전 분야를 망라해 평가했다.

[크기변환]1. 안성시청.jpg

안성시는 2019년 최하점인 ‘마’등급을 받았으나, 이후 민원서비스 향상을 위한 꾸준히 노력한 결과 2년 만에 38.16점 상승, 3등급 상승의 쾌거를 거뒀다.

 

그동안 안성시는 사회적 배려 대상자를 위한 민원시책으로 민원실 외국어 통역도우미 운영·민원시책 홍보 전광판 및 게시판 설치·임산부 및 영유아를 위한 아이맘쉼터 운영 등의 사업을 추진했으며, 민원행정 체계화를 위해 월별 민원처리 현황 분석 및 대안 마련·민원조정위원회 운영, 고충민원 해결을 위한 행정 옴부즈만 정착 등을 추진해 왔다.

 

이번 평가 결과 중 특히 민원만족도 분야에서 전년도 대비 5.83점이 상승해 실질적으로 시민이 느끼는 만족도가 향상됐음이 나타났다.

안성시는 이번 평가 결과에 안주하지 않고, 2022년 시책사업으로 ‘서로 존중하고 배려하는 민원 문화 정착 캠페인’, ‘찾아가는 현장민원실 운영’, ‘방문민원 예약제’ 등을 추진해 「2022년 민원서비스 종합평가」 최우수 달성과 시민들이 체감하는 민원만족도 향상을 위해 노력할 계획이다.

 

권순광 토지민원과장은 “이번 평가를 통해 시민들의 민원서비스 만족도가 향상됐음을 확인할 수 있어 기쁘다”며, “2022년에도 꾸준히 시민들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민원서비스를 개발하고 추진해 더불어 사는 풍요로운 안성을 구현하겠다”고 밝혔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