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는 오는 6월 5일 세계 환경의 날을 기념하고 시민들과 함께 환경보전의 의미를 되새기며 탄소중립 실천을 독려하고자 여는 ‘2022년 제15회 산내들 푸른 안성 환경축제’의 환경주간 행사 참여단체를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
‘제15회 산내들 푸른 안성 환경축제’는 ‘하나뿐인 지구’라는 주제로 △온라인 환경축제 △환경주간 행사 △환경의 날 기념식 총 3가지로 진행되며, 그 중 환경주간 행사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참여단체 공개모집을 통한 단체별 다양한 소규모 프로그램들로 추진한다.
기후 변화, 탄소중립 실천 등 환경을 주제로 해 직접 계획하고 추진하는 환경주간 행사에 참여하고 싶은 단체는 오는 4월 24일까지 프로그램 신청서 및 계획서를 안성시 환경과로 방문하여 제출하거나 이메일(d15658@korea.kr)로 제출하면 된다.
참여대상은 안성시를 기반으로 활동하며 안성시에 주소를 둔 단체이며, 각 단체당 최대 지원금액은 200만원이다. 제출된 프로그램 신청서는 안성시 환경축제위윈회에서 주제와의 적절성, 프로그램 실현 가능성 등을 검토해 참여단체를 최종 선정하게 되며, 자세한 사항은 안성시청 홈페이지 고시/공고를 확인하면 된다.
송석근 환경과장은 “환경주간 행사에 많은 단체들이 신선한 프로그램으로 참여하여 활기차고 다채로운 행사가 되길 바라며, 많은 시민들이 즐길 수 있는 환경축제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