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농협, 국민과 함께! 행복나눔봉사단과 함께! 이심점심(以心點心) 농촌봉사활동
농협 경기지역본부(본부장 김길수)은 서화성농협 박창운조합장, 김도성 화성시지부장과 함께 장기간 지속된 코로나 19여파와 농촌의 고령화로 인해 일손부족 문제를 겪고 있는 농업인을 위해 24일 농촌봉사활동을 실시했다.
이날 봉사활동은 스포츠 참여, 교류 그리고 혁신을 통한 장애인의 건강한 삶 구현에 힘쓰고 있는 경기도장애인체육회 허범행 경영본부장 이하 임직원과 (사)고향주부모임 경기도지회 행복나눔봉사단 등 40여명이 화성시 비봉면 일대 딸기농가와 시설채소 농가에서 딸기모 제거작업 및 제초작업의 일손을 보탰다.
또한 (사)고향주부모임 경기도지회(회장 이강순)는 농번기 중식지원 사업인 이심점심(以心點心)행사로 농가에 가사부담을 줄여주기 위해 일손돕기 참여자 및 관내 농가에 중식지원사업도 병행하여 진행했다.
김길수 본부장은 “농촌인구 감소 및 고령화로 인해 범경기농협 임직원의 참여만으로는 농촌일손 부족해소가 어려운 가운데 경기도장애인체육회 임직원 및 행복나눔봉사단이 참여해주셔서 감사드린다. 또한 식량대란이 현실화 되고 있는 상황에서 안전한 농산물과 먹거리를 제공해주시는 농업인들에게 국민과 함께하는 농촌봉사활동으로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