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기획재정위원회 정경자 의원(국민의힘, 비례)은 1일(수), 수원 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된 ‘2023년 경기도민 참여 지속가능발전 정책&우수사례 공모전’ 2차 발표 및 현장 투표 현장에 심사위원으로 위촉되어 참가하였다.
경기도 31개 시·군, 도민, 기업, 시민사회 등 주요 구성원이 경기도지속가능발전목표(G-SDGs)와 관련한 이행 정책과 사업, 실천한 우수사례를 발굴하여 전파·확산하여 지속가능한 경기도를 도모하는 것을 목적으로 본 공모전이 추진되었다고 주최측은 밝혔다. 지난 8월부터 접수를 시작한 본 공모전은 30여 개의 참가팀이 서면으로 1차 심사를 받았다. 2차 PPT 심사는 행정을 포함한 지속가능발전 관련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의 현장 심사로 진행되었다.
정경자 의원은 경기도지속가능발전목표 이행에 지속적인 관심을 갖고 다양한 의정활동을 추진해 왔다. 특히, 미래세대를 위한 현 세대의 다양한 고민은 지속가능발전과 방향을 같이 해야 한다고 강조하면서 경기도 균형발전, 북부특별자치도 설치 등이 미래세대를 위한 경기도의 지속가능한 발전 방향이 될 수 있다고 강조해 왔다.
정 의원은 “이번 공모전은 경기도민이 고민하고 생각하는 지속가능발전에 대해 청취할 수 있는 자리였다. 참가자들이 발표한 경기도지속가능발전목표 이행을 위한 아이디어와 노하우가 구체화될 수 있도록 의회 차원에서 구체적인 방안 마련을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심사평을 밝히며, 자리를 마무리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