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건설교통위원회 오석규 의원(더불어민주당, 의정부4)이 지난 12월 1일 의정부교육지원청 별관 4회의실에서 개최된 하반기 의정부직업교육협의회에 참석하였다.
협의회에서 오석규 의원은 “의정부시는 과거 경기중북부의 교육 중심도시로서 그 역할과 위상을 다해왔다”면서, “그 명성과 위상이 더욱 강화될 수 있도록 진학 및 진로교육 활성화에 관내 실업계 고교와 의정부교육지원청을 비롯한 진로교육 관련 기관들과 힘을 모을 때”라고 강조했다.
또한, “실업계 고교 재학생들의 진학 활동 역시 관심을 가지고 지원할 필요성이 있다”면서, “관내 기업은 물론 경기 중북부의 기업들과도 연계하여 우수한 의정부 실업계 고교생들의 진로 및 취업활동을 지원하고 싶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우리 학생들의 꿈과 비전 그리고 고도화된 직업교육을 위한 진학 활동에도 관심을 가지며 취업교육을 우선하되 필요시 진학 교육에도 관심을 가지고 지원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의정부직업교육협의회는 직업계고 인식 개선을 위한 신입생 충원율 및 졸업 단계 취업률 제고, 고졸 취업 활성화를 위한 취업 유관기관 협력 활성화 및 교육생태계 구축 그리고 의정부 지역 특수성을 반영한 지역 인재 맞춤형 연계교육 강화를 목적으로 「경기도교육청 직업교육 활성화 조례」 제8조(지역직업교육협의회)에 근거하여 설치되었으며, 지난 3월 2023년도 의정부직업교육협의회 위원 구성을 완료했다.
오 의원은 의정부직업교육협의회 회장으로, 회장을 포함한 15명의 위원이 회원으로 위촉되어 있되어 활동하고 있다.
오늘 2차 협의회는 의정부교육지원청 교육장 인사를 시작으로 위원장인 오석규 의원의 인사 및 개회하여 의정부직업교육협의회 운영 현황 및 관내 직업계고 교육활동 연간 사례 발표가 진행되었으며, 경기도교육청 취업지원센터 이유진 팀장이 ‘직업교육 및 취업 인식 개선’을 주제로 특강을 실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