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1.28 (목)

  • 구름많음속초3.3℃
  • 구름많음0.5℃
  • 흐림철원-2.2℃
  • 구름많음동두천-0.5℃
  • 구름많음파주-2.1℃
  • 흐림대관령-3.8℃
  • 구름많음춘천0.7℃
  • 눈백령도3.5℃
  • 눈북강릉2.5℃
  • 흐림강릉3.6℃
  • 흐림동해5.2℃
  • 눈서울0.8℃
  • 눈인천0.5℃
  • 흐림원주1.8℃
  • 비 또는 눈울릉도3.7℃
  • 비 또는 눈수원0.6℃
  • 흐림영월1.0℃
  • 흐림충주1.0℃
  • 구름많음서산7.0℃
  • 구름많음울진4.4℃
  • 비청주3.4℃
  • 구름많음대전5.1℃
  • 맑음추풍령3.0℃
  • 구름많음안동2.4℃
  • 맑음상주1.9℃
  • 맑음포항5.5℃
  • 구름조금군산8.5℃
  • 맑음대구4.7℃
  • 흐림전주6.8℃
  • 맑음울산5.9℃
  • 맑음창원6.4℃
  • 비광주5.3℃
  • 맑음부산6.7℃
  • 맑음통영7.8℃
  • 비목포4.9℃
  • 구름많음여수7.1℃
  • 구름많음흑산도7.1℃
  • 구름조금완도1.6℃
  • 흐림고창6.6℃
  • 흐림순천2.9℃
  • 구름조금홍성(예)6.9℃
  • 구름많음3.6℃
  • 비제주9.6℃
  • 구름많음고산11.0℃
  • 맑음성산8.3℃
  • 구름많음서귀포8.9℃
  • 구름조금진주5.4℃
  • 구름많음강화-0.6℃
  • 흐림양평0.8℃
  • 흐림이천0.8℃
  • 흐림인제0.9℃
  • 흐림홍천0.4℃
  • 흐림태백-1.0℃
  • 흐림정선군-0.7℃
  • 흐림제천0.4℃
  • 구름조금보은2.1℃
  • 구름많음천안0.9℃
  • 흐림보령8.2℃
  • 구름많음부여7.7℃
  • 구름조금금산6.0℃
  • 구름조금4.8℃
  • 구름조금부안6.5℃
  • 구름많음임실2.3℃
  • 구름조금정읍6.3℃
  • 흐림남원1.8℃
  • 흐림장수0.3℃
  • 구름많음고창군5.1℃
  • 구름많음영광군7.8℃
  • 맑음김해시5.3℃
  • 흐림순창군1.7℃
  • 맑음북창원6.3℃
  • 맑음양산시5.6℃
  • 흐림보성군5.0℃
  • 구름많음강진군6.3℃
  • 흐림장흥4.7℃
  • 구름많음해남6.7℃
  • 흐림고흥6.9℃
  • 구름조금의령군5.8℃
  • 흐림함양군3.1℃
  • 흐림광양시4.4℃
  • 구름많음진도군6.2℃
  • 구름많음봉화2.0℃
  • 흐림영주0.3℃
  • 구름많음문경0.8℃
  • 맑음청송군2.3℃
  • 구름많음영덕5.3℃
  • 맑음의성0.4℃
  • 맑음구미3.9℃
  • 맑음영천4.6℃
  • 맑음경주시6.4℃
  • 흐림거창2.7℃
  • 구름많음합천5.6℃
  • 맑음밀양4.7℃
  • 흐림산청5.2℃
  • 맑음거제7.5℃
  • 구름많음남해8.0℃
  • 맑음6.1℃
기상청 제공
[경기티비종합뉴스] 여주시 9급 공무원, ‘슬기로운 공직생활’을 위한 맞춤형 친절·청렴교육 실시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뉴스

[경기티비종합뉴스] 여주시 9급 공무원, ‘슬기로운 공직생활’을 위한 맞춤형 친절·청렴교육 실시

여주시(시장 이충우)는 지난 28일 오학동 행정복지센터 회의실에서 9급 공무원을 대상으로 공공마인드 함양 및 민원응대, 청렴한 공직생활을 위한 맞춤형 친절·청렴교육을 실시하였다.

[크기변환]02-여주시 9급 공무원, ‘슬기로운 공직생활’을 위한 맞춤형 친절·청렴교육 실시.jpg

이번 교육은 전문강사를 초빙하여 ‘슬기로운 민원응대&반부패 청렴교육’이라는 주제로 갓 공직생활을 시작한 신규자를 포함하여 9급 공무원들을 대상으로 △공공서비스 마인드 △공직자로서의 중심잡기 △민원응대요령 △부패 발생의 다양한 요인 △청렴을 실천하는 가치 등에 대해 분임 토의 형식으로 진행되었다.

 

이충우 여주시장은 “친절과 청렴은 공직자의 기본 소양이라고 생각한다. 첫 공직생활을 시작하며 모든 것이 낯설지만 우리가 가져야할 자세와 태도에 대해 생각하고 배우는 자리가 되길 바란다.”며 “우리가 친절하고 청렴하면 시민이 행복하고 시민이 행복하면 여주가 더 발전되어 가는 것이 생각한다.”고 말했다.

 

여주시는 2년 연속 청렴도 1등급 달성 및 2년 연속 민원서비스 종합평가 ‘우수’기관에 선정이 되었으며, ‘고객만족행정서비스’ 제공을 위해 직급·업무성격 등에 따른 다양한 친절·청렴교육을 추진해 나갈 예정이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