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문화재단(대표이사 오영균) 정조테마공연장은 수원시립공연단과 공동기획사업인 하반기 홍재무예학당 <무예몸체조교실>을 운영한다.
하반기 홍재무예학당의 ‘무예몸체조교실’은 수원시립공연단무예24기시범단 최형국 연출(역사학 박사)이 성인 12명을 대상으로, 무예24기를 비롯한 전통무예의 자세를 활용하여 그동안 사용해온 내 몸의 사용 형태를 점검하고 그 한계를 스스로 인식하는 과정을 익히는 수업을 진행할 예정이다.
회차별로 호흡, 하체, 척추, 어깨, 견갑골, 팔 등 순으로 약 1시간 동안 부위별 무예 체조를 배우며 내 몸 상태를 이해하고 유연성을 증진시킨다.
또한, 무예 보법을 활용하여 고관절과 무릎 관절을 강화하고, 견갑골의 이완을 통해 오십견을 예방하는 자세를 배울 수 있어, 성인 및 어르신들에게 건강한 시간이 될 수 있을 것을 기대한다.
수업은 정조테마공연장 지하 1층 연습실에서 오전 10시부터 11시까지 약 60분 동안 진행되며, 개인별 요가 매트를 지참하여 참석해야 한다.
한편, 이번 프로그램은 9월~11월 약 3개월 동안 첫째주, 셋째주 토요일 격주로 운영되며, 성인 대상 최대 12명까지 모집 중이다.
수강료는 1인 18,000원으로, 수강신청은 8월 5일(월)부터 9월 7일(수)까지 정조테마공연장에서 선착순 전화접수로 진행한다.
자세한 교육 일정 및 정보는 수원문화재단 누리집(www.swcf.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접수 및 문의 정조테마공연장 031-290-357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