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6.06.25 (목)

  • 흐림속초17.0℃
  • 맑음17.5℃
  • 맑음철원16.6℃
  • 맑음동두천17.9℃
  • 구름많음파주18.1℃
  • 흐림대관령14.1℃
  • 구름많음춘천17.5℃
  • 맑음백령도16.1℃
  • 흐림북강릉16.9℃
  • 흐림강릉17.2℃
  • 구름많음동해17.9℃
  • 맑음서울20.4℃
  • 맑음인천21.4℃
  • 맑음원주20.6℃
  • 흐림울릉도20.0℃
  • 맑음수원21.5℃
  • 구름많음영월18.7℃
  • 구름많음충주20.8℃
  • 맑음서산20.2℃
  • 구름많음울진18.6℃
  • 구름많음청주22.7℃
  • 맑음대전20.9℃
  • 구름많음추풍령20.3℃
  • 구름많음안동20.6℃
  • 구름많음상주20.7℃
  • 흐림포항20.3℃
  • 맑음군산20.7℃
  • 구름많음대구20.9℃
  • 맑음전주21.1℃
  • 흐림울산19.6℃
  • 흐림창원22.0℃
  • 구름많음광주21.7℃
  • 흐림부산21.6℃
  • 흐림통영20.8℃
  • 맑음목포20.9℃
  • 흐림여수22.1℃
  • 맑음흑산도20.3℃
  • 구름많음완도20.9℃
  • 맑음고창19.5℃
  • 구름많음순천21.5℃
  • 맑음홍성(예)20.4℃
  • 맑음21.5℃
  • 흐림제주21.2℃
  • 구름많음고산20.4℃
  • 흐림성산21.4℃
  • 비서귀포21.7℃
  • 흐림진주21.9℃
  • 구름많음강화19.5℃
  • 맑음양평20.4℃
  • 맑음이천20.0℃
  • 구름많음인제16.2℃
  • 맑음홍천18.0℃
  • 구름많음태백16.0℃
  • 구름많음정선군17.7℃
  • 구름많음제천19.3℃
  • 맑음보은20.8℃
  • 맑음천안20.7℃
  • 맑음보령18.8℃
  • 맑음부여18.8℃
  • 맑음금산20.9℃
  • 맑음19.8℃
  • 맑음부안20.6℃
  • 구름많음임실18.8℃
  • 맑음정읍20.5℃
  • 구름많음남원20.6℃
  • 구름많음장수17.4℃
  • 맑음고창군19.2℃
  • 맑음영광군20.0℃
  • 흐림김해시21.2℃
  • 구름많음순창군20.4℃
  • 흐림북창원22.7℃
  • 흐림양산시21.8℃
  • 구름많음보성군22.3℃
  • 구름많음강진군21.7℃
  • 구름많음장흥20.3℃
  • 맑음해남20.8℃
  • 흐림고흥20.7℃
  • 흐림의령군22.0℃
  • 구름많음함양군21.9℃
  • 흐림광양시21.8℃
  • 맑음진도군18.9℃
  • 구름많음봉화19.1℃
  • 맑음영주19.3℃
  • 흐림문경20.5℃
  • 구름많음청송군19.1℃
  • 구름많음영덕19.0℃
  • 구름많음의성20.2℃
  • 구름많음구미20.4℃
  • 구름많음영천20.2℃
  • 흐림경주시19.6℃
  • 구름많음거창19.2℃
  • 흐림합천20.9℃
  • 흐림밀양22.7℃
  • 흐림산청20.2℃
  • 흐림거제21.6℃
  • 흐림남해21.2℃
  • 흐림22.0℃
기상청 제공

지역뉴스

전체기사 보기

[경기티비종합뉴스] 임병택 시흥시장, 민선 9기 청사진 들고 시민 곁으로…

[경기티비종합뉴스] 임병택 시흥시장, 민선 9기 청사진 들고 시민 곁으로… 25~27일 시민경청회 개최

시흥시가 민선 9기 출범을 앞두고 시민과 직접 소통하며 미래 비전을 공유하는 자리를 마련한다. 시흥시(시장 임병택)는 6월 25일부터 27일까지 ‘시민에게 길을 묻다’를 주제로 시민경청회를 총 3회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경청회는 민선 9기 시정 방향과 핵심 과제를 시민들과 공유하고,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기 위해 추진됐다. 시민경청회는 ▲25일 오후 3시 정왕평생학습관 대강당 ▲26일 오후 3시 시흥ABC행복학습타운 ABC홀 ▲27일 오전 10시 시흥시청 늠내홀에서 각각 약 2시간 동안 진행된다. 시는 보다 폭넓은 시민 참여와 내실 있는 소통을 위해 지난 6월 12일부터 17일까지 온라인을 통해 사전 질문을 접수했다. 접수된 질문은 임병택 시장이 현장에서 직접 답변할 예정이며, 현장 질의응답 시간도 마련해 시민들과의 소통을 이어간다. 임병택 시장은 “‘책상이 아닌 현장 중심 행정’을 바탕으로 시민경청회를 통해 민선 9기 비전에 대한 시민 공감대를 넓히고 민관 간 신뢰를 더욱 공고히 하겠다”라며 “시민이 직접 참여하고 소통하는 선도적인 행정 모델을 구축해 시흥시의 브랜드 가치를 높여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사전 신청을 하지 못한 시민들도 행사 당일 현장 접수를 통해 참여할 수 있다. 시는 이번 시민경청회를 통해 시민들의 목소리를 시정에 적극 반영하고, 시민과 함께 만드는 민선 9기 시정 운영의 토대를 마련할 계획이다.

[경기티비종합뉴스] 양평군도서관, ‘길 위의 인문학·지혜학교’ 공모 선정

국비 4,000만 원 확보, 지역 연계 인문 프로그램 운영으로 독서문화 활성화 기대

[경기티비종합뉴스] 양평군도서관, ‘길 위의 인문학·지혜학교’ 공모 선정

양평군(군수 전진선)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도서관협회와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이 공동 주관하는 ‘길 위의 인문학·지혜학교’ 공모사업에 최종 선정됐다고 밝혔다. ‘길 위의 인문학·지혜학교’ 사업은 일상생활 공간과 가까운 곳에서 인문학에 담긴 가치와 지혜를 배우고 삶의 의미와 방향을 찾을 수 있도록 지원하는 인문 프로그램이다. 올해 양평군은 양평도서관, 용문도서관, 양동도서관이 선정돼 총 4개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양평도서관은 식물과 음식을 주제로 한 웰니스 인문학 프로그램과 역사·예술·음악·영화를 통해 삶의 철학을 구축하는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용문도서관은 색에 대한 인문학적 접근을 바탕으로 한 정서적 성찰 프로그램을, 양동도서관은 몸과 마음의 건강을 일상 속 경험으로 해석하는 인문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전진선 양평군수는 “이번 ‘길 위의 인문학·지혜학교’ 사업에 3개 도서관이 동시에 선정된 것은 매우 의미 있는 성과”라며 “각 도서관의 특성과 강점을 살린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지역 주민들에게 더욱 풍성한 인문학 향유 기회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추후 양평군도서관 누리집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경기티비종합뉴스] 용인특례시의회 제10대 초선의원, 의정역량 강화를 위…

-용인특례시의회 제10대 초선의원, 의정역량 강화를 위한 직무연수 참여 - 실무 중심 교육 통해 전문성 제고 및 책임 있는 의정활동 기반 마련 -

[경기티비종합뉴스] 용인특례시의회 제10대 초선의원, 의정역량 강화를 위한 직무연수 참여

용인특례시의회(의장 유진선)는 제10대 초선의원들의 의정역량 강화와 전문성 제고를 위해 행정안전부 지방의정연수원이 주관한 ‘찾아가는 초선의원 직무연수’에 참여했다고 밝혔다. 이번 연수는 오는 25일 수원 보훈교육연구원에서 서울·경기권역 지방의회 초선의원을 대상으로 진행됐으며, 새롭게 출범하는 지방의회의 원활한 의정활동 지원과 전문성 제고를 위해 마련됐다. 연수는 지방자치와 지방의회의 역할을 비롯해 조례안 입안과 심사, 예·결산 심사, 지방의원 공무국외출장 제도 등 지방의원으로서 반드시 숙지해야 할 기본 직무 중심으로 운영됐다. 특히, 지방의회의 주요 기능인 입법과 예산 심사에 대한 실무 교육을 통해 초선의원들이 의정활동에 필요한 기초 역량을 체계적으로 갖추고, 시민의 삶과 직결되는 정책과 사업을 보다 면밀히 검토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할 것으로 기대된다. 유진선 의장은 "지방의회의 역할과 책임이 더욱 중요해지고 있는 만큼 초선의원들이 이번 직무연수를 통해 의정 전반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전문성과 실질적인 의정 역량을 강화해 시민의 기대에 부응하는 의정활동을 펼치길 바란다"며, "의회는 시민 중심의 책임 있는 의정활동이 이뤄질 수 있도록 의원 교육과 정책지원 체계를 지속적으로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경기티비종합뉴스] 안성시 소통협치담당관 , 공동체 치안 확립을 위한 ‘…

- 경찰 및 자율방범대 등 협력단체 회원 245명과 골목길 방범 활동 전개 - 중앙지구대 및 읍·면·동 거점별 동시 순찰… 안전 사각지대 발굴·개선

[경기티비종합뉴스] 안성시 소통협치담당관 , 공동체 치안 확립을 위한 ‘민·관·경 합동 순찰’ 참여

안성시는 지난 24일 공동체 치안 확립을 위한 안성경찰서 주관 민·관·경 합동 순찰에 참여해, 경찰·시민과 힘을 모아 안전망을 구축했다고 밝혔다. 이날 순찰에는 김보라 안성시장을 비롯해 안성시청 관계 공무원, 안성경찰서, 안성시 자율방범대·어머니자율방범대·생활안전협의회 회원 등 총 245명이 참여했다. 순찰단은 현장 점검을 위해 중앙지구대와 각 읍·면·동별 거점으로 나누어 집결한 뒤, 지정된 노선을 따라 방범 활동을 동시에 진행했다. 김보라 시장은 경찰, 민간단체 관계자들과 함께 순찰노선을 걸으며 동네 골목길의 안전 취약 요소를 살폈다. 순찰 도중 만난 주민들에게는 치안 관련 애로사항이나 건의 사항을 직접 묻고 소통하며 지역 치안 유지를 위한 현장의 목소리를 수렴했다. 시는 이번 순찰을 통해 확인된 안전 사각지대나 주민 건의 사항이 개선될 수 있도록 안성경찰서 및 유관 단체와 지속적으로 협의해 나갈 계획이다. 순찰을 마친 김보라 안성시장은 “요즘처럼 이웃 간의 정과 관심이 더욱 소중해지는 시기에, 동네 안전을 위해 헌신하는 단체 회원분들과 함께 걸어 뜻깊었으며, 치안 유지는 행정과 경찰의 노력에 주민의 참여가 더해질 때 비로소 완성되는 만큼 앞으로도 민·관·경이 긴밀히 소통해 나가겠다”라고 전했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