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교육지원청(교육장 황윤규)은 28일 전 직원 및 관내 유,초,중,고,특수학교에 근무하는 민원업무 담당자 약 300명을 대상으로 민원행정서비스 향상을 위한 친절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코로나 시대 장기화로 비대면 서비스 요구 증가에 따라 비대면 민원 응대 요령 및 국민신문고에 접수된 불만민원 사례를 교육했다.
특히, 민원인과의 관점차이를 이해하고, 대면·비대면 민원응대 차이점 교육을 통하여 전화 민원 응대 시 친절도를 향상시키는 방법을 중점적으로 전달했다.
수원교육지원청 황윤규 교육장은 “민원 응대의 핵심은 경청과 공감이다”라며 “코로나 시대에 더욱더 중요해지는 비대면 민원 응대의 중요성과 교육행정 서비스의 질적 향상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