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시장 김보라)는 경기도교육청이 수여하는 2021 진로체험 활성화 유공분야 기관표창을 2년 연속 수상하는 쾌거를 거뒀다고 밝혔다.
안성시는 코로나19로 외부 진로체험 활동이 어려운 상황을 고려해 상반기에는 주로 학교로 찾아가는 프로그램을 운영했으며, 하반기에는 대면과 외부 체험 활동을 접목하여 진로체험에 공백이 발생하지 않도록 노력했다.
또한, 안성시는 관내 초중고 학생들의 진로 탐색에 도움을 주고자 교육청 및 각급 학교와 연계하여 ▲직업체험(예술분야, 4차산업, 6차산업) ▲학교연계(대학연계 학과체험, 다중지능캠프, 로봇코딩, 진로체험 및 특강 프로그램) ▲ 진로진학 멘토 스쿨(진로박람회, 1:1 대입멘토링, 중등멘토링, 입시설명회)을 운영했으며, 아울러 농촌 체험마을과 연계한 ▲온마을이 통하는 체험 학습 등 우리 아이들이 건강한 미래를 설계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추진했다.
안성시 관계자는 “안성시의 여건과 학생, 학부모, 교사들의 다양한 수요를 파악하여 2022년에도 양질의 프로그램을 다양한 방법으로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기타자세한사항은 안성시 교육청소년과 미래교육지원센터팀 ☎031-678-6853 으로 문의하면된다.